본문 바로가기
서민정책

저소득층 생활안정자금지원 대출 신청자격 한도 신청방법

by 공허한뱃살 2021. 3. 14.
반응형

저소득층 생활안정자금지원 대출 신청자격 한도 신청방법

정부에서는 서민금융지원의 일환으로 저소득층 생활안정자금지원 대출 제도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소득이 적고 신용도가 낮아 1금융권 이용이 어려운 분들이 고금리 사금융으로 빠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제도입니다.

해당 대출은 신청기간이 따로 없으며, 소득과 직업, 일정 재산기준 등을 확인한 후 조건이 부합되는 분들에게 저금리로 지원이 됩니다. 해당 포스팅에서는 신청자격과 대출한도, 금리, 상환방법 및 기간, 신청방법 등에 대해 순서대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현재 소득이 확실한 근로자분들이라면 근로복지공단을 통한 생활안정자금 대출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해당 내용은 아래의 포스팅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블로그내 관련 포스팅

◆ 근로자 생활안정자금대출 2021년 신청자격과 신청방법

 

근로자 생활안정자금 2021년 저금리 융자지원사업 신청방법

근로자 생활안정자금 2021년 저금리 융자지원사업 신청방법 고용보험에 가입되어 있는 근로자분들의 경우 정부지원 저금리 생활안정자금 융자를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1금융권 대출 이용이 어

wellsknow.co.kr


 저소득층 생활안정자금지원 대출 신청자격

해당 대출상품은 근로장려금 신청자격 요건에 해당되시거나 차상위계층, 기초생활수급자 분들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그만큼 소득조건이 낮은 분들이 가능하다는 의미입니다. 또한 2021년부터는 신용도가 아닌 신용점수제로 바뀌었는데요. 신용점수가 하위 100분의 20에 해당이 되어도 신청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하지만 소득이 전혀 없거나, 직업이 없으신 분들은 지원을 받을 수 없습니다. 신청상담을 하시면 소득과 직업, 연령 등 세부조건을 간단히 확인한 후 진행이 됩니다. 또한 대출 대상에 적격판정을 받으셨더라도 여신심사 결과에 따라 지원이 취소될 수도 있습니다. 이점 유념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소득층 생활안정자금지원 대출 지원내역

해당 대출은 최대한도가 1천 2백뭔원까지 지원됩니다. 하지만 모든 분들이 최대한도까지 받으실 수는 없으며, 개인별 심사 후 한도는 차등적용됩니다. 

금리는 연 3%의 고정금리가 적용되어 시중은행 금리정도에서 이용이 가능하며, 소득과 신용도가 낮아 고금리 대출밖에 이용이 어려웠던 분들에게는 정말 희망적인 금리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대출기간도 최장 6년동안 이용이 가능하고, 이자만 납입하는 거치기간도 1년 설정이 가능하여 거치기간 1년에 5년 원리금 균등분할상환으로 진행이 됩니다.

 

 저소득층 생활안정자금지원 대출 신청방법

신청기간은 따로 없으며, 상시로 전화상담 후 진행이 됩니다.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나 미소금융 전국지점을 통해 신청이 가능한데요. 무조건 방문하시면 안되고, 전화로 방문신청을 하셔야 합니다. 아래의 홈페이지에서 거주하시는 지역의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나 미소금융 지점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저소득층 생활안정자금지원 대출 신청센터 찾기

 

대표전화는 국번없이 1397이며, 위의 홈페이지에서 거주지와 가까운 센터의 전화번호와 주소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전화상담과정에서 대출 신청자격도 확인하실 수 있으며, 방문시 필요서류도 꼼꼼히 체크하시고 준비하셔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