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차정보

폭스바겐 아테온 디자인 가격

by 공허한뱃살 2020. 8. 2.
반응형

폭스바겐 아테온 디자인 가격

폭스바겐 아테온의 인기가 식을줄 모르고 있습니다. 지난해 5월 첫 인도이후로 2019년 5월, 6월, 12월 국내 수입차 판매량 1위를 기록했었습니다. 5월과 6월은 아테온이 국내 고객들에게 첫 인도되는 시기여서 판매상위를 유지할 수 있었고, 12월에는 20%이상 할인 프로모션이 적용되어 4천만원 초반의 구매가격이 형성되어 판매량 1위를 석권할 수 있어습니다. 그런데 올해 1월에 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에서 선정한 베스트셀링 모델로 1,189대가 판매된 아테온 2.0 TDI가 차지했습니다. 벤츠 E300 4매틱이 1,171대로 2위, 쉐보레 콜로라도 1,036대를 판매해 3위에 올랐습니다. 폭스바겐은 과거 국내에서 골프와 티구안으로 판매량 1위의 왕좌를 장기집권 했었는데요. 디젤 배기량 조작사태 이후 폭스바겐이 과연 다시 재기할 수 있을지 의문이 들었지만 아테온으로 인해 폭스바겐의 위력을 다시한번 실감하게 되었습니다. 그렇다면 아테온이 이러한 인기를 구가할 수밖에 없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폭스바겐 아테온 디자인

아무래도 1차적으로 소비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킬 수밖에 없었던 점은 스포티하면서도 고급스러운 외관이겠지요. 국내에서는 '한국자동차전문 기자협회'에서 선정한 2019 올해의 차 디자인 부문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아테온의 디자인은 스포츠카의 날렵한 스타일링을 보여주면서도 고급세단에서 볼 법한 넓고 편안한 실내공간으로 인해 높은 활용성까지 갖추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스포티형의 모습은 잘 빠진 차체뿐만 아니라 프레임리스 도어의 멋스러움에서도 느낄 수 있습니다. 프론트의 LED 헤드램프는 전 트림에 기본 탑재가 되어 있으며, 입체적으로 완성된 라디에이터 그릴과 보닛의 결합은 세련된 스포티함을 만들어냈습니다.

또한 고급 사양에서만 옵션으로 선택가능한  트렁크 이지 오픈 기능도 모든 트림에 적용되었습니다. 범퍼 아래에 발만 뻗어도 손쉽게 트렁크를 열 수 있게 되었습니다. 트렁크는 뒷 유리까지 동시에 열리는 디자인 구조가 적용되었습니다. 유선형으로 부드럽게 이어지는 C-필러와 트렁크 라인, 그리고 차체 뒷부분이 들리는 것을 방지해 주는 리어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다이내믹한 후면 디자인을 보여줍니다. 3040세대에서 반응이 열광적인 이유가 바로 이런 날렵하면서도 스타일리시한 느낌이 잘 표현되었기 때문인걸로 보입니다. 

 

아테온의 제원을 보면 전장이 4,860mm, 전폭은 1,870mm, 전고는 1,450mm로 넓직한 비율을 자랑합니다. 휠 베이스 역시 2,840mm로 동급 차종들 대비 긴 휠 베이스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폭스바겐의 자랑이라고 할 수 있는 MQB 플랫폼이 적용되었습니다. MQB플랫폼이 전세계적으로 각광을 받고 있는데요. 그 이유가 이 플랫폼 하나만으로 폭스바겐에서 생산할 수 있는 차종만 60여종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MQB로 인해 차체의 무게는 40kg가까이 줄어드는 반면 차체 하부 강성은 4배이상 증가했다고 하네요. 결과적으로 아테온은 이 플랫폼의 특성때문에 엔진이 전면부에 가로 배치가 가능하게 되어 동급 세단들에 비해 훨씬 넓은 실내 공간을 가질 수 있었다고 합니다. 또한 디젤엔진임에도 불구하고 방음과 진동흡수에 최첨단 기술들을 집약시켜 가솔린차 같은 수준의 정숙성을 자랑합니다. 

 

폭스바겐의 아이덴티티가 잘 표현된 핸들과 TFT풀 LCD 클러스터는 운전자의 시안성 강화에 초점을 두어 제작되다고 합니다. 최근에 볼 수 있는 화려한 그래픽을 보여주지는 않지만 클래식한 매력을 잘 담아내고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독일자동차만의 감성이 잘 표현된 실내를 보여줍니다.

 

2020년형 아테온은 2019년형과 동일하게 전륜 구동인 2.0 TDI 엘레강스 프리미엄 모델과 2.0 TDI 엘레강스 프레스티지  의 2가지 라인업으로 구성되며, 두 모델 모두 디젤 직분사 TDI 엔진과 7단 DSG변속기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복합연비는 15km/l로 실제 주행보다 오히려 적게 나왔다는 평가도 받고 있습니다. 운전자들의 운전 습관때문일 수도 있겠지만 결코 낮은 연비는 아니어서 아테온을 찾는 이유 중 하나겠지요. 마지막으로 국내 판매가격은 엘레강스 프리미엄 5,225만원, 엘레강스 프레스티지 5,718만원 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