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민정책

소상공인 희망플러스대출 지원대상과 한도 금리 비대면 신청방법

by 공허한뱃살 2022. 1. 20.
반응형

소상공인 희망플러스대출 신청방법

소상공인 희망대출플러스가 1월 24일부터 시행이 됩니다. 해당 대출은 정부로부터 방역지원금을 지급받은 업체를 대상으로 운전자금 및 대환자금 용도로 1천만원을 초저금리로 지원하게 됩니다. 만약 방역지원금 1백만원 신청을 아직 하지 않으신 업체는 신청 후 일주일이 지나야 신청이 가능합니다.

 

블로그내 관련 글

☞ 고용안정지원대출 소상공인 정책자금 2천만원 신청방법

 

고용안정지원대출 소상공인 정책자금 2천만원 신청자격 방법

고용안정지원대출 소상공인 정책자금 2천만원 신청자격 방법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로 인해 집합금지, 영업제한, 경영위기 업종에 해당되어 소상공인 재난지원금을 받은 업체 중 상시근로자수

wellsknow.co.kr

 

 

 

 소상공인 희망플러스대출 지원대상

방역지원금을 지급받은 소상공인 중 중신용 이상인 사업주가 대상이 됩니다. 저신용 소상공인분들은 소상공인정책자금 홈페이지에서 진행중인 희망대출을 신청하시면 됩니다.

 

중신용자 소상공인은 개인신용평점(나이스평가정보 기준)이 745점 이상 919점 이하인 분들이 해당되고, 고신용 소상공인은 개인신용평점(나이스평가정보 기준)이 920점 이상인 분들입니다.

 

소상공인진흥공단에서 '일상회복특별융자'를 지원받은 업체는 아쉽게도 추가 대출은 어렵다고 합니다.

신용평점을 확인하는 방법은 위의 표를 참고해주시면 되겠습니다. PC와 모바일에서 NICE지키미를 검색 후 실행하시면 되겠습니다.

 

☞ 나이스지키미 홈페이지 바로가기

 

 

 소상공인 희망플러스대출 지원내용

대출한도는 업체당 1천만원이며, 기존에 대출한도 초과로 추가한도가 안나오는 사업주분들은 대출 신청시 저금리 대환자금 용도로 변경하여 기존에 이용중이시던 대출을 해당 대출로 갈아타시기 바랍니다.

 

대출금리가 연 1~1.5% 이내로 지원되기에 상환에 부담이 적은 편이라고 하겠습니다. 상환기간도 5년으로 거치기간 2년에 3년동안 상환을 하시면 됩니다.

 

 

 소상공인 희망플러스대출 신청절차

중신용 소상공인분들은 희망플러스 특례보증을 이용할 수 있으며 현재 9개의 시중은행 앱에서 신청이 가능하고, 지방은행 등이 추가가 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현재 온라인 신청이 가능한 9개의 은행은 위와 같습니다. 온라인 신청이 어려운분들은 지역신용보증재단에 전화로 문의 후 지점에 방문하여 신청 및 접수가 가능합니다. 단, 1월 24일부터 2월 11일까지는 사업주 출생연도 끝자리 5부제가 시행됩니다.

고신용 소상공인분들은 희망플러스 신용대출로 신청이 가능하며 8개의 은행 앱을 통해 신청 및 접수가 가능합니다.

위에 나온 8개의 은행앱에서 대표자 본인의 공동인증서를 통해 신청가능하고, 법인사업자이거나 비대면 신청이 어려운 분들은 은행을 방문하여 신청하셔도 됩니다.

개인사업자는 비대면 신청시 별도의 서류는 필요치 않지만 방문해서 신청할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부가세과세표준증명원, 국세 비방세 납세증명서 등이 필요합니다. 법인사업자는 법인인감증명서, 법인인감, 주주명부 등의 추가서류가 존재하니 표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