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민정책

전북 소상공인 재난지원금 자격요건 신청방법 제출서류

by 공허한뱃살 2022. 1. 18.
반응형

전주 군산 익산 정읍 남원 김제 완주 진안 소상공인 재난지원금

전라북도에서는 전주시, 군산시, 익산시, 정읍시, 남원시, 김제시, 완주군, 진안군 등 14개 시군의 소상공인 중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행정명령을 이행중인 분들에게 정부와는 별개로 재난지원금을 지급합니다. 정부의 방역지원금 및 손실보상금과 함께 수급이 가능하다고 하니 반드시 신청기간내에 신청을 하셨으면 합니다.

 

차례

지원대상

지원내용

신청방법

제출서류

 

블로그내 관련 글

☞ 소상공인 일상회복대출 지원금액과 금리

 

일상회복대출 지원금액과 금리 소상공인 신청자격과 방법

일상회복대출 저금리 2천만원 신청자격과 방법 일상회복 1단계가 시작되었지만 좀처럼 중증환자 발생률이 줄어들지 않고 있습니다. 정부에서는 일상회복으로 가기 위해 다양한 정책들을 시행

wellsknow.co.kr


 

 

 전라북도 소상공인 재난지원금 지원대상

20. 5. 1 ~ 22. 1. 16 까지 코로나19 행정명령을 성실하게 이행하고 있는 전북 14개 시군의 소상공인 분들이 지원대상입니다.

 

일부지역의 상점과 마트, 백화점은 운영제한된 지역의 해당 기간만 적용이 된다고 하니 표에 나온 지역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전라북도 소상공인 재난지원금 지원내용

지원금액은 1개소당 80만원이 현금으로 지급되며, 사업자등록증상 대표자 계좌로 입금하는 것이 원칙입니다. 만약 계좌이용이 어려운 분들은 아래의 신청방법에서 시군별 담당부서에 문의해보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별 1회만 지급이 되며, 1명이 다수의 사업장을 운영중이면서 사업자등록번호가 다른 경우에는 중복수급이 가능합니다.

 

 

 전라북도 소상공인 재난지원금 신청기간과 방법

전라북도 소상공인 재난지원금은 2022년 1월 17일부터 2월 28일까지로 정해져 있습니다. 일부 시군은 약간의 차이가 있을 수 있다고 하니 궁금한 사항은 아래의 시군별 담당부서로 문의해보시기 바랍니다. 

신청기간 중에는 문의가 몰릴 수 있으니 차분한 마음으로 전화를 하거나 방문해서 상담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전라북도 소상공인 재난지원금 제출서류

신청시 필요한 서류는 재난지원금 신청서, 사업자등록증 사본, 대표자 명의의 통장사본, 대표자 본인 또는 방문자 신분증 등이 필요합니다. 신청서와 개인정보제공동의서 등은 시군별 홈페이지 공고란에서 다운로드 받거나 방문하셔서 작성하셔도 됩니다.

업종이나 현 상황에 따라 추가로 제출해야 하는 서류가 있습니다. 대표자 사망으로 신청이 어려운 업체나 공동대표 운영 업체 등은 추가 서류가 있으니 반드시 잘 확인하셔서 제출서류를 준비해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