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민정책

고용안정지원대출 소상공인 정책자금 2천만원 신청자격 방법

by 공허한뱃살 2021. 12. 6.
반응형

고용안정지원대출 소상공인 정책자금 2천만원 신청자격 방법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로 인해 집합금지, 영업제한, 경영위기 업종에 해당되어 소상공인 재난지원금을 받은 업체 중 상시근로자수가 1인 이상이면 정부에서 지원하는 고용안정지원대출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해당 대출은 소상공인의 경영안정을 지원하기 위해 저금리로 최대 2천만원까지 지원이 됩니다.

 

차례

01 고용안정지원대출 지원대상

02 고용안정지원대출 한도, 금리, 상환방법

03 고용안정지원대출 신청방법

 

블로그내 관련 글

☞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대출 저신용 사업자 신청방법

 

희망회복자금 대출 저신용 소상공인 5등급 이하 저금리 정책자금지원

희망회복자금 대출 저신용 소상공인 저금리 정책자금 버팀목자금플러스와 희망회복자금을 지원받았던 소상공인 중 신용점수가 낮은 사업주를 위해 연 1%대의 저금리 운영자금 대출이 시행됩니

wellsknow.co.kr


 

 

 고용안정지원대출 지원대상

처음에도 설명을 드렸지만 소상공인 재난지원금이었던 버팀목자금플러스 또는 희망회복자금을 받았던 집합금지, 영업제한, 경영위기 업종 중 상시근로자수가 1인 이상인 소상공인이 지원할 수 있습니다.

 

해당 근로자는 건강보험 직장 가입자여야 하고, 지원제외 내용에 해당되는 사실이 없어야 합니다.

 

 

 고용안정지원대출 한도, 금리, 상환방법

대출한도는 업체당 2천만원 입니다. 단, 2021년 상반기에 동일한 자금으로 1천만원을 지원받았다면 추가로 1천만원만 대출이 가능합니다.

 

대출금리는 연 2.0%가 적용되지만 2년차부터 고용유지 조건을 충족하는 소상공인의 경우 50% 감면된 연 1.0%로 만기시까지 이용가능합니다. 고용유지 조건은 대출실행 이후 1년동안 월평균 상시근로자수가 증가한 경우 해당 사실을 소상공인진흥공단에 확인해주시면 금리 인하 혜택이 적용됩니다.

 

대출기간은 이자만 납부하는 거치기간 2년 설정 후 3년동안 분할상환이 진행됩니다.

 

 

 고용안정지원대출 신청방법

 

소상공인정책자금

손실보상 대상이 아닌 ‘인원‧시설운영 제한’ 방역조치로 매출이 감소한 소상공인과최근 변이 바이러스 국내 유입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여행업, 공연업 등의 소상공인에게도일상회복 특별

ols.sbiz.or.kr

접수기간은 2021년 11월 24일부터 시작되었고, 예산 소진시까지 신청가능합니다.

 

위에 걸어드린 링크를 클릭하시면 소상공인정책자금 홈페이에서 신청가능하고 공동인증서를 통해 로그인해야 신청이 가능합니다. 대출신청 전, 사전 자가지단을 통해 대출신청 가능여부를 판단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