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민정책

희망회복자금 대출 저신용 소상공인 5등급 이하 저금리 정책자금지원

by 공허한뱃살 2021. 11. 24.
반응형

희망회복자금 대출 저신용 소상공인 저금리 정책자금

버팀목자금플러스와 희망회복자금을 지원받았던 소상공인 중 신용점수가 낮은 사업주를 위해 연 1%대의 저금리 운영자금 대출이 시행됩니다. 신용점수가 낮아 시중은행 대출이 어려웠던 사업주분들에게는 좋은 소식으로 보이며, 업체당 2천만원까지 5년동안 이용이 가능하여 상환에 대한 부담도 적은 편이라고 하겠습니다.

 

차례

1. 신청자격

2. 대출한도, 금리, 상환방법

3. 신청절차

 

블로그내 관련 글

☞ 소상공인 재도전특별자금 대출 이용방법

 

소상공인 재도전특별자금 대출 신청자격과 한도 금리 신청방법

소상공인 재도전특별자금 대출 신청자격과 한도 금리 신청방법 사업성은 우수하지만 대표자 또는 대표이사의 신용점수가 좋지 않아 1금융 저금리 사업자금 대출이 어려운 사업자를 위해 정부

wellsknow.co.kr


 

 

 희망회복자금 대출 저신용 소상공인 신청자격

코로나19 방역조치 성실이행으로 인해 매출액이 감소하여 버팀목자금 플러스나 희망회복자금을 지원받았던 소상공인 중 신용점수가 NICE평가정보의 개인신용평점 779점(신용등급 5등급) 이하에 해당하는 저신용자가 대상이 됩니다.

 

단, 희망회복자금을 지원받은 업종 중 경영위기업종의 경우 20% 이상 매출이 감소한 업종으로 한정됩니다.

 

 

 희망회복자금 대출 저신용 소상공인 지원내용

대출한도는 개인과 법인 모두 업체당 2천만원이 지원됩니다. 단, 기존 저신용 소상공인 대출 1천만원을 지원받았던 소상공인은 추가 1천만원 신청이 가능합니다.

 

대출금리는 연 1.5%의 저금리로 이용이 가능하며, 대출실행일부터 6개월간은 이자상환 유예가 적용됩니다. 6개월동안 이자상환이 유예되어 7개월차부터 이자를 납부하게 됩니다. 7개월 ~ 12개월은 앞선 6개월치 이자가 추가되는 것입니다.

 

대출기간은 5년으로 2년 거치 후 3년 분할상환으로 진행됩니다.

 

 

 희망회복자금 대출 저신용 소상공인 신청절차

신청기간은 2021년 11월 24일부터 예신 소진시까지 접수가 가능하고, 개시 첫 이틀간은 대표자 출생년도 기준으로 홀짝가 진행됩니다. 11월 26일부터는 출생년도와 상관없이 신청가능합니다.

 

소상공인정책자금

11.24(수) 09시 접수를 재개합니다. * 11.23(화) 18시 이후 자금 개편을 위해 접수 일시 중단 지원대상 주요내용 접수기간 집합금지·영업제한·경영위기업종* 소상공인 중‘21,10월말 현재상시근로자(

ols.sbiz.or.kr

위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소상공인 정책자금 홈페이지로 이동하게 되고, 로그인 후 대출신청이 가능하기에 반드시 공동인증서를 PC에 준비해두셔야 합니다.

 

소상공인 진흥공단에서 신청과 접수를 모두 진행하고, 대출대상을 결정한 후 직접 대출을 실행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