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info

소상공인 지원자금 성장촉진자금 대출 자격과 신청방법

by 공허한뱃살 2021. 8. 22.
반응형

소상공인 지원자금 성장촉진자금 대출 신청자격과 한도 금리 신청방법

소상공인 정부지원자금 중 성장촉진자금 대출에 대해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최대 2억원 한도까지 대출이 가능하며, 연 2% 내외의 저금리로 이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해당 대출 신청자격요건에 충족하시는 소상공인분들은 경영자금 필요시 충분한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차례

  • 신청자격
  • 지원내용
  • 신청방법

 

블로그내 관련 글

 

신규사업자 대출 신용보증재단 지원 1년 이내 창업자

신규사업자 대출 신용보증재단 지원 1년 이내 창업자 창업을 하였으나 최근의 코로나19사태처럼 갑작스러운 위기상황이 닥쳐 사업운영에 차질이 발생하신 신규사업자분들은 운영의 노하우도

wellsknow.co.kr


 

 

 소상공인 지원자금/성장촉진자금 대출 신청자격

소상공인 성장촉진자금 대출은 신청일 기준 사업자등록증상 업력이 3년 이상이어야 하며, 소상공인 기준을 충족해야 합니다. 업력이 짧은 소상공인분들의 경우 위에 링크를 걸어드린 신규사업자 대출을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제조업종의 경우 소공인 특화자금 대출을 신청하셔야 하기 때문에 해당 대출은 신청이 불가능하고, 정부 정책자금 대출 지원제외 업종인 유흥, 향락, 도박, 전문업종 등도 신청이 불가능합니다.

 

 소상공인 지원자금/성장촉진자금 대출 지원내용

해당 대출의 지원목적은 자동화설비를 도입하여 운영 중이거나 자동화설비를 도입할 예정인 경우, 또는 원부자재 구입 등 기업경영에 소요되는 비용이 필요한 경우입니다.

 

특히 최근 최저임금 상승으로 인해 인건비 지출이 큰 업종에서는 자동화설비 설치를 많이 하고 있습니다. 키오스크, 무인점포, 무인빨래방, 자동세척 세차기, 서빙로봇 등의 설치를 원하시는 경우 대출 대상으로 선정될 확률이 높습니다.

대출한도는 최대 2억원으로 기대출 내역, 재무상태, 상환능력, 경영능력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하여 업체별 대출한도를 차등 적용하게 됩니다.

 

대출금리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의 경우 매 분기별 정책자금 기준금리가 발표되고 해당 금리에 자금별 가산금리를 합산해서 적용하게 됩니다. 2021년 3분기의 경우 연 2.11%가 적용되고, 평균적으로 연 2.5% 내외로 결정이 됩니다.

 

대출기간은 5년이며, 거치기간 없이 이용도 가능하고, 1년 또는 2년의 거치기간 설정도 가능합니다.

 

 

 소상공인 지원자금/성장촉진자금 대출 신청방법 

 

 

소상공인정책자금

소상공인의 성장 및 경영안정을 위해 정책자금을 지원합니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는 소상공인의 성장기반 마련 및 경영안정을 위해 다양한 정책자금을 지원합니다.

ols.sbiz.or.kr

성장촉진자금은 1년에 단 한번 신청할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예산에 따라 1년에 3~4차례 정도 공지가 나오기도 합니다. 신청기간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홈페이지에 접속하신 후 알림마당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신청방법은 개인사업자와 법인사업자 모두 위에 링크를 걸어드린 소상공인정책자금 홈페이지에서 표에 기재해드린대로 진행을 하시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