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info

케이뱅크 마이너스통장 신청자격과 만드는 방법

by 공허한뱃살 2021. 8. 18.
반응형

케이뱅크 마이너스통장 대출 자격요건과 신청방법

케이뱅크는 카카오뱅크와 더불어 대표적인 인터넷은행으로 지점에 방문하지 않고 모든 금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 많은 분들이 애용하고 있습니다. 특히 긴급자금 필요시 대출도 용이한 편이어서 신용카드론보다 저렴한 금리로 이용이 가능한 편인데요. 해당 포스팅에서는 케이뱅크 마이너스통장 대출 이용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차례

케이뱅크 마이너스통장 신청자격

케이뱅크 마이너스통장 지워내용(한도, 금리, 상환기간)

케이뱅크 마이너스통장 개설방법

 

블로그내 관련 글

 

정부지원 저금리 서민대출 자격과 한도 상환기간 신청방법

정부지원 저금리 서민대출 자격과 한도 상황기간 신청방법 정부에서는 수급자와 저소득, 저신용자를 위해 저금리 서민대출 상품을 운영중에 있습니다. 특히 시중은행의 저금리 대출 이용이 어

wellsknow.co.kr


 

 

 케이뱅크 마이너스통장 신청자격

먼저 케이뱅크에 계좌개설이 되어 있어야 하며, 공동인증서가 스마트폰에 저장되어 있어야 합니다. 

 

연결된 정보를 바탕으로 신청자분에게 마이너스통장 개설이 가능한지 심사를 하게 되는데요. 동일기업 6개월 이상 재직중이면서 연환산소득이 3천만원 이상인 근로소득자분들이 주요 대상이 됩니다.

 

국민건강보험 또는 국민연금에 가입이 되어 있어야 하며, 가입기준 내역을 심사자료로 활용하게 됩니다.

 

 케이뱅크 마이너스통장 지원내용(한도, 금리, 상환기간)

대출한도는 개인별 심사 후 정해지게 되는데요. 최대 1억 5천만원까지 한도가 부여된다고 합니다. 최대한도까지 받으실 수 있는 분들은 많지 않으실거라고 생각됩니다.

 

대출금리는 포스팅 발행일 기준으로 연 3.24~9.11%가 적용되는 편이라고 하며, 금리 역시 개인별 심사 기준에 따라 차등적용됩니다. 급여이체 등의 우대금리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조건도 있으니 신청 전에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대출 상환기간은 1년으로 매월 이자만 납부하시다가 만기일에 원금 일시상환을 하셔야 합니다. 단, 5회까지 연장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케이뱅크 마이너스통장 신청방법

당연히 스마트폰 어플을 통한 모바일 신청만 가능합니다. 공동인증서는 필수이며, 케이뱅크에 계좌개설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케이뱅크 앱 하단 '상품 혜택'을 클릭하신 다음 상단에 대출 카테고리를 누르시면 마이너스통장 대출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이너스 통장 대출을 클릭하시면 한도확인 절차를 거쳐 대출가능 여부와 신청자분에게 적용되는 금리 및 한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