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info

경기도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중 저신용자 소액 저금리대출/생계비

by 공허한뱃살 2021. 7. 23.
반응형

경기도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중 저신용자 소액 저금리대출/생계비

경기도에서 취약계층인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정 대상자 중 신용도가 낮은 분들을 대상으로 소액 생계비를 저금리로 장기간 대출지원한다고 합니다. 지원대상요건을 잘 확인하신 후 신청기간내에 제출서류 잘 준비하셔서 시청해보시기 바랍니다. 금리도 연 1%로 저렴하고 5년동안 이용이 가능합니다.

 

차례

  • 지원대상
  • 지원내용
  • 신청기간, 신청방법, 제출서류

 

 

블로그내 관련 글

 

저소득자 생활자금 대출 정부정책자금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저소득자 생활자금 대출 정부정책자금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소득이 적거나 신용도가 낮은 분들은 저금리로 시중은행 대출 이용이 어려운 경우가 많으실 겁니다. 급한 생활자금 필요시 신

wellsknow.co.kr


 

 

 경기도 취약계층 저신용자 대출 지원대상

만 19세 이상의 경기도 거주중인 경기도민 중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정으로 등록되었다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한가지 요건을 더 충족해야 하는데요. 신용평점이 NICE 744점 이하이거나 KCB 700점 이하여야 합니다. 

신용평점이 높은 분들은 오히려 해당 대출 신청이 어렵습니다.

 

 

 경기도 취약계층 저신용자 대출 지원내용

대출한도는 1인당 최대 300만원으로 심사 과정에서 개인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최대한도가 300만원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대출금리는 연 1%의 초저금리를 적용받게 됩니다. 300만원을 대출받더라도 1년 이자가 3만원인 것입니다. 대출기간은 5년이며 5년 동안 원리금균등분할상환으로 진행되고, 중간에 상환을 완료하셔서 중도상환수수료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경기도 취약계층 저신용자 대출 신청기간 방법 서류

신청기간은 2021년 7월 26일부터 예산 소진시까지 진행이 됩니다. 예산이 조기 소진될 경우 종료가 되는 한시지원 사업입니다.

 

7월 26일부터 경기복지재단 홈페이지 공고를 확인하신 후 온라인 예약을 하시고 아래의 서류를 준비하셔서 경기도 서민금융복지센터에 접수를 하시면 되겠습니다. 접수된 서류를 심사하여 대상자에 요건에 부합되면 대출이 실행됩니다.

기본적인 제출서류 목록입니다. 모든 서류를 다 준비하지 않으셔도 될 수 있으니 대출 온라인 예약시 서류 목록을 꼼꼼히 확인하셔서 준비해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