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info

주택담보 생활안정자금대출 1금융권 신청자격과 방법

by 공허한뱃살 2021. 7. 20.
반응형

주택담보 생활안정자금대출 1금융권 신청자격과 방법

1금융권인 DGB대구은행에 인터넷뱅깅 가입한 고객 중 본인명의의 아파트를 소유하고 있다면 최대 1억원 한도내에서 생활안정자금 대출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특히나 얼마전 언론을 통해서도 보도가 되었는데요. 동사의 모바일 뱅킹앱을 통해서 간편하게 신청이 가능하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즉시 대출이 되는 것은 아니고 신청 후 별도의 심사절차가 진행된다고 합니다.

 

차례

주택담보 생활안정자금대출 신청자격

주택담보 생활안정자금대출 지원내역 및 신청방법

 

블로그내 관련 글

 

저소득자 생활자금 대출 정부정책자금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저소득자 생활자금 대출 정부정책자금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소득이 적거나 신용도가 낮은 분들은 저금리로 시중은행 대출 이용이 어려운 경우가 많으실 겁니다. 급한 생활자금 필요시 신

wellsknow.co.kr


 

 

 DGB대구은행 주택담보 생활안정자금대출 신청자격

DGB대구은행 인터넷뱅킹에 가입이 되어 있는 고객 중 본인소유 아파트를 담보로 하여 생활안정자금 대출을 받고자 하는 고객이 대상이 됩니다. 반드시 국민연금이나 건강보험공단, 국세청을 통해 소득증빙 자료 제출이 가능해야 하고, 본인명의의 휴대폰을 보유하고 있어야 합니다.

 

제외대상 조건에 하나라도 해당이 되실 경우 심사과정에서 대출 거절이 나게 됩니다. 제외대상 요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DGB대구은행 주택담보 생활안정자금 대출 지원내역과 신청방법

한도는 최대 1억원이며, 당연히 개인마다 심사과정에서 한도가 설정되기 때문에 1억원이 안될수도 있습니다.

 

금리는 변동금리형과 고정금리형 중 선택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대출 신청 후 여러가지 조건을 적용하여 개인마다 다른 금리가 부여됩니다.

 

대출기간은 홈페이지상에는 10년 이상 ~ 30년 이내로 나와 있는데요. 해당 기간은 주택구입시 담보대출 상환기간으로 보여집니다. 생활안정자금의 경우 대출기간은 신청과정에서 확인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5천만원 초과 ~ 1억원 이하로 대출시 인지세가 발생하게 되고, 은행과 반반씩 부담하시게 됩니다. 

 

중도상환시 수수료가 발생하고, 연체시에도 최고 연 15%의 연체이자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DGB대구은행 주택담보 생활안정자금 대출 신청방법

비대면 신청이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은행을 방문하지 않고 DGB대구은행 모마일 뱅킹앱인 'IM뱅크'를 다운로드 하신 후 신청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반드시 본인 명의의 휴대전화를 사용하셔야 하고, 공동인증서가 있어야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청 후 심사과정을 거쳐 5~6 영업일 이상 소요 후 등록해주신 연락처로 신청대상 가능여부를 알려드린다고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