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info

정부지원 대환대출 저소득 저신용자 신청대상과 방법

by 공허한뱃살 2021. 7. 15.
반응형

정부지원 대환대출 저소득 저신용자 신청대상과 방법

정부에서는 서민금융진흥원을 통해 고금리 사금융을 이용할 수밖에 없는 금융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정부지원 대환대출 사업을 진행해 왔었습니다. 하지만 그동안 지원금리가 18%에 가까워서 많은 분들이 아쉬워했었는데요. 2021년 7월부터 금리가 15.9%로 다소 낮아졌으며, 성실상환시 우대금리도 매해 적용을 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순서

신청자격

지원내용

신청방법

 

 정부지원 대환대출 신청자격

소득이 있는 저소득, 저신용자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특히 대환대출이기 때문에 기존에 20%가 넘는 고금리 대출을 이용중이어야 하며, 1년 이상 정상상환 중인 경우만 가능합니다. 연체를 하셨거나 현재 미납중이시라면 지원대상에서 제외가 됩니다.

 

정부지원 대환대출 사업은 저소득, 저신용자가 주요 대상이 됩니다. 연소득이 3천 5백만원 이하이거나 연소득이 4천5백만원 이하이면서 신용평점이 하위 20% 이하인 분들에게 집중지원됩니다. 신용평점 하위 20%는 신용등급으로 했을 경우 6등급 이하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정부지원 대환대출 지원내역

대출한도는 1인당 7백만원이며, 연 15.9%의 금리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금리의 경우 1년동안 성실히 상환하셨다면 그 다음해부터는 인하된 금리가 적용됩니다. 표를 참고해주세요.

 

대출 상환기간을 3년 또는 5년 중 선택할 수 있는데요. 상환기간에 따라 금리 인하 적용내역이 달라집니다. 거치기간은 없이 원리금균등분할상환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서민금융진흥원을 통해 금융교육을 이수하시거나 신용·부채관리 컨설팅을 받으신 경우 추가로 0.1% 금리인하를 적용받을 수 있으니 참고해주시고 궁금한 사항은 1397 콜센터로 문의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정부지원 대환대출 신청방법

신청방법은 온라인신청과 방문신청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기존에는 신한은행에서만 온라인신청이 가능했지만 최근 전북은행, 우리은행, 광주은행, 부산은행, 카카오뱅크에서도 햇살론15 이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1397로 문의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