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info

신규사업자 대출 신용보증재단 지원 1년 이내 창업자

by 공허한뱃살 2021. 7. 19.
반응형

신규사업자 대출 신용보증재단 지원 1년 이내 창업자

창업을 하였으나 최근의 코로나19사태처럼 갑작스러운 위기상황이 닥쳐 사업운영에 차질이 발생하신 신규사업자분들은 운영의 노하우도 없는 상태에서 적자만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경우 정말 오래가지 못해 폐업의 위기까지 가게 되는데요. 신용보증재단에서는 신규사업자 대출을 지원하여 개업일로부터 1년이내 창업자분들을 대상으로 최대 5천만원까지 대출을 시행해드리고 있습니다.

 

차례

지원대상

지원내역

신청방법

 

블로그내 관련 글

 

서울시 소상공인 무이자 대출 신청자격과 신청방법

서울시 소상공인 무이자 대출 신청자격과 신청방법 서울시에서는 코로나19로 피해가 심각한 소상공인 및 소기업을 위해 무이자대출 사업 시행을 알렸습니다. 이번이 4번째로 2차에 걸쳐 신청을

wellsknow.co.kr


 

 

 정부지원 신규사업자 대출 지원대상

지원대상은 정부나 지방자치단체로부터 창업교육 및 컨설팅을 이수한 후 창업 준비중이거나 개업일로부터 1년이내 창업한 분들이 대상이 됩니다. 

 

또는 무등록·무점포 사업자에서 사업자를 등록한 후 사업장까지 마련하여 창업 중이거나 창업을 완료한 3개월이내 창업자도 지원대상이 됩니다.

 

단, 대출요건 ①과 ②를 모두 충족하셔야 합니다. 창업교육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창업진흥원, 서울산업진흥원 등에서 수료가 가능합니다.

 

 정부지원 신규사업자 대출 지원내역

대출한도는 업체당 최대 5천만원이지만 사업장 마련을 위해 임대차 계약서를 제출하는 경우에 한해 최대 5천만원 이내에서 임차보증금 용도로 대출이 되며, 5천만원에서 임차보증금을 제외한 범위 내에서 운영자금도 지원하게 됩니다. 한도와 금리 등에 대해서는 신용보증재단 콜센터 1588-7365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대출금리는 보증이 완료 된 후 협약은행을 통해 대출 신청시 영업점을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정부지원 신규사업자 대출 신청방법

신청방법은 신용보증재단중앙회를 통해 보증신청이 완료된 후 은행을 통해 대출신청이 가능합니다. 신청기관 콜센터를 통해 상담을 먼저 진행해주셔야 합니다.

기본적으로 필요한 서류는 본인확인서류와 사업자사실 확인서류로 구분이 되며, 은행에 대출 신청시 추가서류가 존재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