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차정보

제네시스 전기차 스포츠카 에센시아

by 공허한뱃살 2020. 9. 3.
반응형

제네시스 전기차 스포츠카 에센시아 양산소식

2018년 뉴욕 국제 오토쇼를 통해 처음 선보였던 제네시스 라인의 첫 스포츠카 컨셉트인 에센시아가 공개되었었습니다. 벌써 2년이라는 시간이 흘렀네요. 당시에도 에센시아의 양산 가능성에 대해 긍정적인 검토를 하고 있다는 인터뷰 기사가 나오기도 했었습니다.

 

해외 자동차 전문매체인 모터트렌드에서는 제네시스 미국 총괄담당인 어윈 라파엘의 인터뷰를 공개하면서 이르면 2021년에 에센시아 양산형 모델이 출시 될것 같다고 알렸습니다. 출시가격에 대한 정보는 나오지 않았습니다. 제네시는 올해까지 완성할 총 6개 라인업을 공개했었는데요. 세단 3종, SUV 2종, 쿠페 1종 그리고 7번째 모델이 스포츠카인 에센시아가 되지 않을까 합니다. 어디까지난 뇌피셜이지만 여러 매체들을 통해 출시정보가 흘러나오고 있는 것 같습니다.

 

 에센시아의 디자인

스포츠카 컨셉인 에센시아는 전기차 기반이라는 점이 더욱 놀라웠습니다. 테슬라가 선점하다시피 하고 있는 분야에 제네시스의 럭셔리 브랜딩과 첨단 기술력이 결합된다면 제네시스가 고급 자동차 브랜드로 도약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에센시아 컨셉트의 디자인은 제네시스가 추구하는 동적인 우아함이 정말 잘 표현된 사례라고 보여집니다. 제네시스만의 디자인적 DNA도 잘 담겨있고 말이죠.

일반적인 슈퍼카들에서 볼 수 있었던 버터플라이식 개폐도어는 양산형 에센시아에서는 볼 수 없을 가능성이 크다고 합니다. 슈퍼카급 성능은 아니더라도 스포츠카로서의 버터플라이식 개폐도어는 많은 유저들의 희망일텐데 약간의 아쉬움이 남습니다. 다만 이 모든 소식은 확정이 되어 발표되기까지는 뇌피셜임을 염두해두시길 바랍니다. 언제라도 양산과정에서 디자인은 바뀔 수 있다는 것을 다들 잘 아시기에. 비록 원가절감차원에서 바뀌는 것들이 대부분이지만 제네시스 에센시아급에서는 대량제작 판매가 목적이 아닐 것이기에 보다 진화된 방향으로 변경 양산 될 가능성도 높습니다.

정말 디자인은 모든 면에서 시선을 사로잡기에 충분합니다. 과연 양산 예정인 에센시아를 컨셉트카와 어느정도까지 유사하게 만들어낼지 그것이 바로 제네시스의 미래 기술력을 입증하는 과정이 될 거라고 생각됩니다. 실내에는 최첨단 인공지능 기술이 탑재되어 실시간으로 교통 인프라와 연계하여 최적의 운전 환경을 제공해줄 것이라고 합니다. 2년이라는 시간은 우리가 예상치 못한 테크놀러지의 진화적 모습을 보여줄 것이 분명합니다. 이러한 기술적 발달은 운전 중 위험요소와 교통 체증 등을 피해 최적화된 운전정보를 전달해 줄 것이고, 운전자에게도 가장 특화된 편의성을 개별적 성향에 맞추어 제공해 줄 것입니다.

 

또한 생체인식을 통한 차량 제어기능과 차안에서 집안의 시스템을 컨트롤 할 수 있는 스마트 홈 시트템도 적용할 전망이라고 하네요. 현재도 어느정도의 기술력이 통신사와 더불어 이루어지고 있지만 에센시아가 출시되는 시기에는 우리가 상상한 그 이상의 현실들이 탑재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출시가격이 더욱 기대가 되는 부분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