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민정책

청년희망적금 자격과 만기시 금리 지원내용/정부지원 청년대출

by 공허한뱃살 2021. 9. 11.
반응형

청년희망적금 자격과 만기시 금리 지원내용

정부에서는 청년들의 사회진출시 경제적 박탈감을 최대한 줄여주기 위해 소득별 청년 자산형성사업을 시행한다고 합니다. 소득 맞춤형태로 대상자를 선정해서 청년내일저축계좌, 청년희망적금, 청년장기펀드에 가입할 수 있도록 지원을 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빠르면 2021년 하반기부터 시행이 될 것으로 보이기에 청년희망적금부터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차례

  • 청년희망적금 자격조건
  • 청년희망적금 지원내용

 

블로그내 관련 글

 

 

청년통장 가입조건 신청방법 희망키움 청년저축과 청년대출지원

정부지원 청년통장 가입조건 목돈마련 정책자금 신청방법 청년들의 희망적인 미래설계를 지원하기 위해 정부에서는 다양한 지원방안을 내놓고 있으며, 특히 저소득가구 또는 저소득 청년을 위

wellsknow.co.kr


 

 

 청년희망적금 자격조건

지난 2021년 8월말 정부에서는 청년세대 내부 격차해소를 위한 향후지원 정책을 발표했습니다. 정책안에는 국가장학금 지원 대상확대와 저소득 주거취약청년에게 월세 특별지원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청년내일저축계좌와 청년희망적금, 청년장기펀드를 통해 자산형성도 지원할 방침이라고 하는데요. 청년희망적금 먼저 소개를 해드리려고 합니다.

청년희망적금 자격조건은 연령과 소득기준을 충족해야 합니다. 연령기준은 청년희망적금 신청일 기준으로 만 15세 이상 만 39세 이하가 될 것으로 보이고, 연소득은 3,600만원 이하여야 합니다. 근로소득 청년과 사업소득 청년 모두 해당되며, 소득을 증빙할 수 있는 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

 

 

 청년희망적금 지원내용

청년희망적금은 연 600만원 한도내에서 2년동안 적립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연 600만원은 월 적립액이 50만원으로 최대 한도가 연 600만원이기 때문에 개인의 소득 및 저축상황에 따라 월 50만원 이하로 한도를 설정하면 되겠습니다.

 

지원혜택은 시중 적금금리에 저축장려금이 최대 연 4%까지 적용되어 2년 동안 최대 1,200만원 적립시 원금 + 시중금리 + 저축장려금 36만원이 합산되어 지급되는 형태입니다.

 

아주 큰 금액은 아닐 수 있지만 다양한 청년지원금과 연계되면 목돈마련을 하는데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