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민정책

청년통장 가입조건 신청방법 희망키움 청년저축과 청년대출지원

by 공허한뱃살 2021. 9. 7.
반응형

정부지원 청년통장 가입조건 목돈마련 정책자금 신청방법

청년들의 희망적인 미래설계를 지원하기 위해 정부에서는 다양한 지원방안을 내놓고 있으며, 특히 저소득가구 또는 저소득 청년을 위한 목돈마련 지원사업도 여러가지 방식으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해당 포스팅에서는 희망키움통장, 내일키움통장, 청년희망키움통장, 청년저축계좌의 가입조건과 지원내용에 대해 비교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차례

1. 정부지원 목돈마련 청년통장 지원대상

2. 정부지원 목돈마련 청년통장 지원내용

3. 정부지원 목돈마련 청년통장 신청방법

 

블로그내 관련 글

▼▼▼ 청년을 위한 정부지원 생활안정자금 대출인 햇살론유스 비대면 신청방법 ▼▼▼

 

햇살론유스 비대면 신청방법/대출 신청자격과 상환기간

햇살론유스 비대면 신청방법/대출 신청자격과 상환기간 햇살론유스는 만 34세 이하의 대학생, 대학원생, 미취업자, 사회초년생을 대상으로 정부에서 지원하는 생활안정자금 대출상품입니다. 소

wellsknow.co.kr


 

 

 정부지원 목돈마련 청년통장 가입조건(지원대상)

표에 나온 통장 외에도 서울시와 경기도에서도 청년을 위한 목돈마련 통장사업을 시행중에 있습니다. 다만 모든 통장은 하나만 가입이 가능한 편입니다. 중복가입이 어렵게 되어 있으니 참고하셔서 본인의 상황과 가장 알맞은 사업을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희망키움통장Ⅰ은 기초생활수급 가정 중 생계급여와 의료급여 수급가구를 대상으로 지원이 됩니다. 

희망키움통장Ⅱ는 기초생활수급 가정 중 주거급여와 교육급여 수급가구와 차상위계층 가구를 대상으로 지원이 됩니다.

내일키움통장은 1개월 이상 지역근로사업단 성실참여자를 대상으로 지원이 됩니다.

청년희망키움통장은 생계급여 수급가구의 청년만 가입이 가능합니다.

청년저축계좌는 희망키움통장Ⅱ 가입조건 가구 중 만 15~39세 청년만 가입이 가능합니다.

 

 정부지원 목돈마련 청년통장 지원내용

대부분 가입 대상자 본인부담금이 5만원, 10만원, 20만원 이내이며, 매월 본인이 적립하는 금액에 대해 1대1 매칭방식으로 정부에서도 적립을 해드리며, 이자까지 합산하여 대체로 3년 후 목돈으로 받게 됩니다. 단, 가입기간동안 각 통장마다 지켜야할 수칙을 어기지 않아야 합니다.

 

적립금액을 일정기간 이상 연체하거나 통장 가입조건(소득이나 재산 등)이 기준을 초과하는 경우 적립이 중단될 수 있습니다.

 

희망키움통장Ⅰ과 청년희망키움통장의 경우 정부 매칭방식은 가구 소득대비 차등 적용됩니다.

 

 

 정부지원 목돈마련 청년통장 신청방법

희망키움통장Ⅰ과 희망키움통장Ⅱ, 청년희망키움통장, 청년저축계좌는 신청자분 거주지 주민센터에 방문해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본인증빙 서류(신분증)를 지참하셔서 방문신청하시면 되겠습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을 원하신다면 아래의 홈페이지에서 모든 통장에 대한 세부적인 사항에 대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희망내일키움통장

 

www.hopegrowing.com

특히 내일키움통장은 정부 자활근로사업에 참여한 사실을 확인하여 지원하기 때문에 해당 홈페이지에서 상세조건과 지원일정 등을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