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민정책

경기도 5차 재난지원금(3차 재난기본소득) 대상과 신청기간 방법 사용처

by 공허한뱃살 2021. 9. 16.
반응형

경기도 5차 재난지원금(3차 재난기본소득) 지급대상과 신청기간 방법 사용처

경기도에서는 지자체 최초로 전도민 재난지원금 지급을 결정하였으며, 정부 5차 재난지원금에서 제외된 도민을 대상으로 5차 재난지원금과 동일한 금액을 지급한다고 밝혔습니다. 추석 연휴 이후인 10월 1일부터 온라인 신청이 시작되기에 경기도 3차 재난기본소득 지급대상과 신청기간, 신청방법, 사용처 등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차례

  • 지급대상
  • 지급액과 지급방식
  • 신청기간과 신청방법
  • 대리인 신청방법과 재난지원금 사용처

 

블로그 내 관련 글

 

실직자 긴급생활안정자금 지원대상과 신청방법/정부지원 대출

실직자 긴급생활안정자금 지원대상과 신청방법/휴폐업 사업자 포함 코로나19로 인해 2021년 1월 이후 실직 중이시거나 휴업 또는 폐업 중인 사업자분들을 위해 긴급생활안정자금이 지원됩니다.

wellsknow.co.kr


 

 

 경기도 3차 재난기본소득 지급대상

2021년 6월 30일 24시를 기준으로 그 이전부터 경기도에 주소지를 두고 거주중인 내외국인 중 소득상위 12%에 해당되어 정부 5차 재난지원금을 못받은 분들이 해당됩니다.

 

 경기도 3차 재난기본소득 지급액과 지급방식

정부의 5차 재난지원금과 동일한 1인당 25만원이 지급될 예정이며, 신용카드나 체크카드, 지역화폐에 충전이 되어 사용이 가능합니다. 현금 지급방식이 아닙니다. 

 

신청 후 다음날 지급이 되고, 12월 31일까지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 이후에는 자동 소멸됩니다.

 

 

 경기도 3차 재난기본소득 신청기간 및 신청방법

온라인 신청과 현장신청이 모두 가능하지만 중복 신청은 불가능합니다. 

 

온라인 신청은 10.1~10.29까지이며, 10월 1일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신청 홈페이지가 오저너 9시에 오픈이 되면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단, 10월 1일부터 4일까지 4일 동안만 출생연도 끝자리 2부제가 시행됩니다. 1일과 3일은 출생연도 끝자리 홀수인 도민, 2일과 4일은 출생연도 끝자리 짝수인 도민이 신청할 수 있고, 이후부터는 출생연도에 상관없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합니다.

 

현장신청은 주소지 관할 주민센터에 방문해서 신청하셔야 합니다. 신분증은 반드시 가지고 가셔야 하며, 온라인 신청과신청기간이 다릅니다.

 

현장신청은 10월 12일 ~ 10월 29일까지 이며, 주민센터 운영시간인 평일 오전 9시 ~ 오후 6시 사이에 방문해서 신청하셔야 합니다. 또한 주민센터가 운영하지 않는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에는 신청이 불가능하기에 온라인으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현장신청시에도 10월 12일 ~ 15일까지 4이일 동안은 출생연도 끝자리 2부제가 시행됩니다.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경기도 3차 재난기본소득 대리인 신청방법

온라인 신청시 미성년 자녀의 경우 부모가 대신 신청 후 지급받을 수 있지만 현장신청을 할 경우에는 위임장을 작성하셔서 제출하셔야 합니다. 주민센터 담당자에게 문의 하신 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경기도 3차 재난기본소득 역시 사용처에 제약이 있습니다. 백화점, 대형마트, 프랜차이즈 본점 등에서는 사용이 어렵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