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민정책

실직자 긴급생활안정자금 지원대상과 신청방법/정부지원 대출

by 공허한뱃살 2021. 9. 3.
반응형

실직자 긴급생활안정자금 지원대상과 신청방법/휴폐업 사업자 포함

코로나19로 인해 2021년 1월 이후 실직 중이시거나 휴업 또는 폐업 중인 사업자분들을 위해 긴급생활안정자금이 지원됩니다. 단, 아래의 조건을 일정부분 충족하셔야 하는데요. 지원 대상자로 선정이 되시면 100만원의 지원금이 무상으로 지원됩니다.

 

차례

  • 지원대상
  • 지원내용
  • 신청방법과 필요서류 

 

블로그내 관련 글

 

서민지원 특별대출 저금리 지원 신청방법

서민지원 특별대출 저금리 지원 신청방법 1금융권 이용이 어려워 고금리 대출을 이용할 수밖에 없는 서민분들을 대상으로 정부에서는 서민지원 특별지원 대출사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소득

wellsknow.co.kr


 

 

 실직자 긴급생활안정자금 지원대상

지원대상은 2021년 1월 1일을 기준으로 해서 이후에 실직을 하셨거나 휴업 또는 폐업을 한 개인사업자분들이 대상이 됩니다. 법인사업자는 지원이 되지 않습니다.

 

추가로 충족해야하는 조건은 2003년 1월 1일 이후 출생한 자녀가 있어야 하며, 중위소득 76%~120% 범위내의 소득기준도 확인되어야 합니다. 가구원수에 따른 소득기준은 아래와 같습니다.

부양자녀가 없는 1인가구는 지원이 되지 않으며, 2인가구 이상부터는 위의 소득기준 이하여야 합니다. 소득을 잘 모르실 경우에는 매월 납부하는 건강보험료(장기요양보험료 제외한 금액) 납부액을 확인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위의 기준에 하나라도 해당이 되시는 분들은 아쉽게도 지원을 받을 수 없습니다. 지난해에 해당 사업 선정자 역시 추가 지원은 불가능합니다.

 

 

 실직자 긴급생활안정자금 지원내용

실직자 긴급생활안정자금은 앞에서도 설명드렸듯이 가구당 100만원이 무상으로 지원됩니다. 신청기간은 2021년 9월 1일부터 기금 소진시까지입니다. 기금이 소진되기 전에 빨리 신청하시는 것이 유리합니다.

 

2021년 10월 1일부터 지급이 시작된다고 합니다.

 

 실직자 긴급생활안정자금 신청방법과 필요서류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사회연대은행 홈페이지로 이동하게 됩니다. 해당 홈페이지에서 토닥토닥 긴급생계비 지원사업을 신청하신 후 필요한 서류를 준비하셔서 등기우편 접수를 해주시면 됩니다. 위에 나온 주소를 잘 확인해서 발송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사)함께만드는세상/사회연대은행

사회연대은행은 영세소상공인과 사회적경제조직의 운영지속성과 자립역량 강화를 위해 경영컨설팅, 네트워킹, 멘토링, 세미나, 지역자원 및 분야별 전문가 연계 등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를

www.bss.or.kr

코로나_함께_극복_토닥토닥_긴급생계비_지원사업_신청서.hwp
0.07MB

위의 신청서는 다운로드 받으셔서 작성해주시면 되고, 실직근로자와 개인사업자가 준비하셔야 하는 서류를 빠짐없이 준비해서 발송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