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민정책

경기도 소상공인 마이너스통장 대출 자격조건과 신청방법 2천만원한도

by 공허한뱃살 2021. 9. 4.
반응형

경기도 소상공인 마이너스통장 대출 자격과 신청방법

경기도에서는 코로나19로 피해가 큰 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해 꾸준히 다양한 지원정책을 내놓고 있습니다. 경기도 소상공인 마이너스통장 역시 두번째 신청자를 모집하고 있는데요. 1차때보다 대출한도도 2배로 늘어났으며, 저금리로 최장 5년동안 이자만 납부하며 이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신청을 해보시면 도움이 많이 되실 것 같습니다.

 

차례

  • 신청자격
  • 지원내용(한도, 금리, 상환기간)
  • 신청방법

블로그내 관련 글

 

소상공인 지원자금 성장촉진자금 대출 자격과 신청방법

소상공인 지원자금 성장촉진자금 대출 신청자격과 한도 금리 신청방법 소상공인 정부지원자금 중 성장촉진자금 대출에 대해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최대 2억원 한도까지 대출이 가능하며, 연

bokjivitamin.tistory.com


 

 

 경기도 소상공인 마이너스통장 신청자격

경기도내에서 실제 사업자등록을 하고 영업중인 소상공인 중 중저신용자, 저소득자, 사회적약자 조건 중 하나라도 포함이 되시는 분들에게 신청자격이 주어집니다.

 

소상공인 대표자의 개인신용평점이 839점(신용등급 4등급)이하이거나 연간 실제소득이 4,700만원 이하, 그 외 사회적약자 범위 중 하나라도 해당이 되신다면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경기도 소상공인 마이너스통장 한도, 금리, 상환기간

마이너스통장 대출한도는 업체당 2천만원 이내입니다. 1차 신청때는 한도가 1천만원 이내였기에 2배로 한도가 상향지원된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단, 2천만원이 무조건 지원되는 것은 아니며 신청 사업주의 신용평점 등을 확인한 후 차등지원됩니다.

 

금리는 변동금리와 고정금리 중 원하시는 금리적용방식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상환기간은 1년 만기 일시상환으로 진행되지만 1년씩 최대 4회까지 연장이 가능해서 최장 5년동안 이자만 납입하면서 이용이 가능합니다.

 

 

 경기도 소상공인 마이너스통장 신청방법

처음 신청하시는 소상공인 사업주분들은 경기도내 NH농협 영업점에 방문신청하셔야 합니다. 방문시 대표자 신분증, 사업자등록증, 소득증빙 서류 등을 준비해서 방문하셔야 하기 때문에 영업점에 필요서류 문의를 해보신 후 방문신청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기존에 신청을 해서 이용중이신 소상공인 사업주분들 중 한도증액을 원하시는 분들은 경기신용보증재단에 문의 후 재단 방문신청을 해야 하며, 공동사업자도 마찬가지로 경기신용보증재단에 방문신청하셔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