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민정책

차상위계층 정부지원 생계비 대출 신청자격과 방법

by 공허한뱃살 2021. 6. 15.
반응형

차상위계층 정부지원 생계비 대출 신청자격과 방법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은 정부에서 사회적 배려계층으로 지정한 분들이기 때문에 정부에서 여러가지 혜택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금융지원도 받을 수 있습니다. 차상위계층에 속한 분들 중 소득과 신용점수가 낮아 1금융권 이용이 어렵다면 정부지원 저금리 생계비 대출 신청이 가능합니다.

 

순서

  • 신청자격
  • 지원내역
  • 신청방법

 

관련 포스팅

 

긴급복지지원제도 저소득층 긴급생계비 신청대상 방법

긴급복지지원제도 저소득층 긴급생계비 신청대상 방법 저소득층 위기가구를 대상으로 보건복지부에서는 생계비, 의료비, 주거비 등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긴급복지지원제도 지원대상요건을

wellsknow.co.kr


 차상위계층 정부지원 생계비 대출 신청자격

당연히 차상위계층으로 등록된 분들이 대상이 됩니다. 확인서 발급이 가능하여야 하고, 소득과 직업, 신용점수 기준도 확인하게 됩니다. 

 

소득과 직업은 특정한 기준이 있는 것은 아니지만 대출 상환이 가능한지 여부를 판단하게 됩니다. 소득이 아예 없거나 무직이신 경우에는 해당 상품은 이용이 어렵고, 정부에서 지원하는 직업훈련과정을 이용하시면서 직업훈련 생계비 대출을 신청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신용평점은 하위 20/100에 해당하는 분들도 지원이 가능합니다. 저신용자분들도 이용이 가능하다는 의미입니다.

 

단, 재외국민, 외국인, 해외체류자, 개인회생 또는 파산 중인 경우 등 해당 대출 서비스 이용이 어려운 요건들도 적용되기 때문에 신청시 상담을 통해 신청자격을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차상위계층 정부지원 생계비 대출 지원내역 

대출한도는 최대 1,200만원입니다. 대출 신청시 개인의 신용점수 및 기존 대출여부 등을 확인하여 한도는 차등 적용됩니다. 금리는 연 3.0%의 고정금리로 이용이 가능한데요. 1금융권에서 이용가능한 금리와 비슷하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상환기간은 최장 6년으로 1년동안은 이자만 납입하는 거치기간을 거쳐 5년동안 원리금을 균등하게 상환하시면 됩니다.

 

당연히 연체를 하시면 연체이자가 발생하고, 추후 정부지원 대출 이용에 지장이 생길 수 있습니다.

 

 차상위계층 정부지원 생계비 대출 신청방법

신청은 전국의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또는 미소금융 지점에 전화로 상담을 하신 후 지정된 방문일자에 필요서류를 준비해서 방문하시면 되겠습니다.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신청자분과 가까운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나 미소금융 지점을 찾으실 수 있고, 전화번호와 주소까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서민금융진흥원 홈페이지

서민금융상품(근로자햇살론, 햇살론17, 햇살론Youth, 미소금융), 서민생활지원, 휴면예금 지급서비스 제공

www.kinfa.or.kr

지도에서 지역을 선택하셔도 되고, 우측에서 주소나 센터명 검색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