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민정책

신용회복중 대출 가능한 곳 정부지원 생계자금

by 공허한뱃살 2021. 7. 9.
반응형

신용회복중 대출 가능한 곳 정부지원 생계자금

신용회복위원회 또는 법원 등을 통해 채무조정을 받아 성실히 일정기간 상환을 하고 계신분들의 경우 정부에서는 소액금융 대출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생계자금, 학자금, 사업운영자금 등의 명목으로 지원을 하고 있기 때문에 1금융권 이용이 어려운 긴급자금이 필요한 성실상환자분들에게는 좋은 기회라고 하겠네요.

 

순서

  • 지원대상
  • 지원용도와 내용
  • 신청방법

 


 신용회복중 대출 지원대상

지원대상요건

① 신용회복위원회 또는 상록수제일차유동화전문 유한회사를 통해 채무조정을 받은 후 6개월 이상 성실상환하고 있으신 분들 또는 최근 3년내로 상환을 완료하신 분들입니다.

② 법원을 통해 개인회생 변제계획 인가를 받은 후 18개월 이상 성실상환하고 있으신 분들 또는 최근 3년내로 상환을 완료하신 분들입니다.

지원대상요건을 충족하셨더라도 대출금을 상환할 수 있는 소득이 안되거나 상환여력이 부족하다면 해당 상품 이용이 불가능합니다. 그 외에도 추가로 연체정보가 등록되었거나 재산이 과다하게 많은 분들도 이용이 어렵습니다.

 

 

 신용회복중 대출 지원용도와 내용

대출 신청시 용도를 선택하고, 용도에 맞는 서류도 준비하셔야 합니다.

 

생계비, 학자금, 고금리차환자금, 시설개선자금, 운영자금 용도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 생계비 용도로 신청을 많이 하신다고 합니다. 의료비, 결혼자금, 임차보증금 용도로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해당 상품은 채무조정 후 성실상환기간에 따라 한도가 다르게 적용됩니다. 

 

성실상환 6~8개월인 분들은 최대 2백만원

성실상환 9~11개월인 분들은 최대 3백만원

성실상환 12~23개월인 분들은 최대 1천만원

성실상환 24개월 이상인 분들은 최대 15백만원 입니다.

 

상환방식과 기간은 동일하게 5년 원리금균등분할상환방식이 적용되며, 금리는 학자금대출만 연 2.0%가 적용되고 나머지 용도는 연 4.0%입니다.

 

 신용회복중 대출 신청방법

신청방법은 방문신청과 온라인 신청이 가능합니다.

 

⑴  방문신청

신용회복위원회 전국지부 또는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에 전화로 예약방문하시고 서류를 준비해서 지정된 날짜에 방문신청하시면 됩니다. 상담센터는 1600-5500 입니다. 반드시 제출서류 내역을 잘 메모하신 후 준비하셔서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⑵ 온라인 신청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를 통해 신용회복위원회 사이버지부를 통해 온라인 신청 및 상담이 가능합니다.

 

신용회복위원회-깨끗하고 밝은 신용사회를 만들어 가겠습니다.

FAQ 대학생.청년 햇살론 사업 종료 안내 우리 위원회에서 운영한 [대학생.청년 햇살론] 사업은 <대학생.청년 햇살론 지원 협약> 제 26조에 따라 보증한도 소진으로 인하여 종료 되었습니다. 신...

cyber.ccrs.or.k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