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민정책

경기도 재난지원금 현장신청방법 5부제 신청기간

by 공허한뱃살 2021. 3. 9.
반응형

경기도 재난지원금 현장신청방법 5부제 신청기간

경기도 재난지원금 현장신청이 시작되었습니다. 경기도민이면 누구나 10만원을 지원받을 수 있는데요. 온라인 신청이 낯설으신 분들은 현장신청기간과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현장신청기간에는 많은 분들이 몰릴 것으로 예상되어 출생연도를 기준으로 요일제가 적용됩니다. 신청기간과 신청방법, 요일제 가능 대상 출생자까지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4차 재난지원금도 3월말부터 지급이 시작됩니다. 소상공인에 대한 지원이 우선이 되지만 한계근로빈곤층에도 지급이 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한계근로빈곤층에 대한 정확한 요건이 나오지 않아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으시길래 현재까지 확인된 내용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아래의 포스팅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블로그내 관련 포스팅

◆ 4차 재난지원금 한계근로빈곤층 대상요건

 

4차 재난지원금 기초수급자 미지급, 한계근로빈곤층이란?

4차 재난지원금 기초수급자 미지급, 한계근로빈곤층이란? 4차 재난지원금의 지급대상자가 공개되었고, 한계근로빈곤층에도 생계지원금을 50만원 지급한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한계근로빈곤층

wellsknow.co.kr


 경기도 재난지원금 지원대상 및 지급내역

해당 재난지원금의 지원대상과 지급내역은 다들 알고 계실거라고 생각되지만 혹시나 모르시는 분들이 계실수도 있기에 간략히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지원대상은 2021년 1월 29일 24시 기준 경기도내에 거주하고 있는 내국인만 가능합니다. 1인당 10만원이 지원되며, 경기지역화폐카드로 지급을 받게 됩니다. 현금으로 지원되지 않습니다. 경기지역화폐로 지급이 되기 때문에 사용시 주소지 관할 지역에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경기도 재난지원금 현장 신청기간 및 신청방법

온라인 신청은 3월 14일까지 가능하며, 현장 신청기간은 3월 1일부터 시작이 되었고, 4월 30일 금요일 오후 6시까지 가능하다고 합니다. 현장신청의 경우 많은 분들이 방문하실 수 있기 때문에 4주동안은 요일별 5부제로 진행이 됩니다.

 

신청은 주소지 관할 주민센터(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하시면 됩니다. 반드시 신분증을 지참하셔야 합니다. 세대 단위로 신청하는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미성년자의 경우 세대주에 합산해서 신청 및 지급이 됩니다.

 

대리신청도 가능하지만 위임장 등 서류가 필요하며, 방문신청자의 출생연도 끝자리 해당 요일을 확인하시고 방문하셔야 합니다.

요일제는 3월 1일부터 3월 27일까지만 적용됩니다. 토요일에도 신청이 가능하지만 운영시간은 오후 5시까지라고 합니다. 일요일은 운영을 하지 않습니다.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3월 29일 부터 4월 30일까지는 요일별 5부제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해당기간에는 토요일 신청이 불가능하니 잘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경기도 재난지원금 사용기간 및 사용방법

사용기간은 카드사 사용승인 문자를 받으신 날로부터 3개월 이내에 사용하셔야 합니다. 만약 6월 30일까지 사용하지 않으셨다면 지자체에서 회수가 됩니다.

사용은 주민등록 주소지에서만 시용이 가능하고, 백확점, 대형마트, 사행성 업소 등에서는 사용을 할 수 없습니다. 유념해주시기 바랍니다.

 

 경기도 재난지원금 현장신청 Q&A

가족 구성원이 모두 방문할 필요는 없다고 합니다. 방문신청자의 출생연도 끝자리 당일에 방문하신 후 가족 구성원 모두 대리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경기지역화폐카드를 사용하지 않는 지역일 경우 일회성으로 사용가능한 경기지역화폐카드를 발급해 드립니다. 해당 내용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