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민정책

서울시 청년월세 지원금 2021년 신청자격과 방법

by 공허한뱃살 2021. 2. 27.
반응형

서울시 청년월세 지원금 2021년 신청자격과 방법

서울시에서는 매해마다 청년들의 주거안정을 지원하는 청년월세 지원금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한정된 대상을 선정하여 지원하기 때문에 청년월세 지원금 신청자격과 방법에 대해 잘 확인하고 신청하셔야 합니다.

2021년에는 3월 3일부터 신청을 받고, 총 5천여명을 선발한다고 합니다. 서울시 청년월세 지원금 신청대상에 선정이 되시면 최장 10개월동안 월세를 지원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해당 포스팅에서는 신청자격과 지원내역, 신청방법의 순서로 진행이 됩니다.

 

서울시에서 지원하는 청년수당 구직활동지원금에 대한 내용도 도움이 많이 되실거라고 생각됩니다. 아래의 포스팅에서 확인해주세요.

▶ 서울시 청년수당 구직활동지원금 최대 3백만원 신청방법

 

서울시 청년수당 구직활동지원금 최대3백만원 신청방법

서울시 청년수당 구직활동지원금 최대3백만원 신청방법 지자체마다 미취업청년 및 실직청년들을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정책을 내놓고 있습니다. 서울시에서는 코로나19로 인해 실직한 청년과

wellsknow.co.kr

 

 2021년 서울시 청년월세지원 신청자격

신청일 기준으로 서울시에 실 거주중이어야 하고, 주민등록도 서울시로 되어 있어야 합니다. 만 19세~39세 이하 청년 1인 가구가 주요 지원대상이 됩니다.

소득요건과 주거요건도 충족해야 신청자격이 되는데요. 신청인 가구의 소득기준이 2021년 기준중위소득 120% 이하여야 합니다. 해당 조건을 건강보험료 부과액으로 산출해보면 직장가입자의 경우 월 7만 5,224원 이하, 지역가입자는 월 3만 663원 이하여야 합니다.

 

주거요건은 임차보증금 5천만원 이하 또는 월세 60만원 이하의 조건으로 거주하는 무주택 청년이어야 합니다. 셰어하우스에 거주하는 경우도 임대 사업자와 개별적으로 임대차계약을 맺은 경우 신청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대상자는 총 5천명으로 한정되며, 3개의 구간으로 구분하여 대상자를 선정한다고 합니다. 

무주택 청년이 아닌 경우 지원 제외대상에 해당하며, 2,500만원 이상의 자동차를 보유한 경우에도 지원을 할 수 없습니다. 국민기초생활수급자나 서울시 청년수당을 받고 있는 경우에도 신청이 제한된다고 하니 해당 내용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2021년 서울시 청년월세지원 지원내역

신청대상자로 선정이 되면, 최대 10개월 동안 월 20만원 이내로 지원을 받게 됩니다. 청년월세 지원금은 평생 1회만 대상자로 선정이 될 수 있습니다. 지난해에 선정이 되셨던 분들은 이후에는 신청대상자로 선정이 불가합니다.

대상자로 선정이 되면 월세지원은 5월부터 시작이 됩니다. 격월로 2개월 치가 한 번에 지급된다고 하니 표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2021년 서울시 청년월세지원 신청기간/방법

신청기간은 2021년 3월 3일 오전 10시부터 3월 12일 오후 6시까지 입니다. 서울주거포털에 가입하신 후 온라인 신청만 가능합니다. 서울주거포털은 아래의 링크를 통해 접속이 가능합니다.

 

공지사항 | 알림소통 | 2021년 서울시 청년월세지원 사업 신청 모집 공고 | 공지사항 | 서울주거포

서울주거포털,서울시에서는 “서울특별시 청년주거 기본 조례 제7조”에 의거 청년의 주거수준 향상과 주거비 부담 완화를 위해 다음과 같이 2021년 ‘서울 청년월세지원 사업’(이하 “사업”

housing.seoul.go.kr

서울주거포털 홈페이지에서 공지사항을 확인하신 후 구비서류 등을 준비하셔서 신청해야 합니다. 신청방법을 잘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