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민정책

일상회복대출 지원금액과 금리 소상공인 신청자격과 방법

by 공허한뱃살 2021. 11. 25.
반응형

일상회복대출 저금리 2천만원 신청자격과 방법

일상회복 1단계가 시작되었지만 좀처럼 중증환자 발생률이 줄어들지 않고 있습니다. 정부에서는 일상회복으로 가기 위해 다양한 정책들을 시행중에 있으며, 소상공인 손실보상제도도 그 일환으로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소상공인 손실보상에서 제외가 된 소상공인분들도 존재하는데요. 제외된 분들에게는 일상회복 특례보증대출을 지원한다고 합니다.

 

차례

1. 신청자격

2. 지원내용

3. 신청절차 

 

블로그내  관련 글

☞ 희망회복자금 대출 저신용 소상공인 지원내용과 신청방법

 

희망회복자금 대출 저신용 소상공인 5등급 이하 저금리 정책자금지원

희망회복자금 대출 저신용 소상공인 저금리 정책자금 버팀목자금플러스와 희망회복자금을 지원받았던 소상공인 중 신용점수가 낮은 사업주를 위해 연 1%대의 저금리 운영자금 대출이 시행됩니

wellsknow.co.kr


 

 

 일상회복대출 신청자격

정부에서는 일상회복 특별대출이라고 명칭을 붙였습니다. 해당 포스팅에서는 일상회복대출이라고 줄여서 기재하도록 하겠습니다. 

 

일상회복대출 신청자격은 2021년 7월 7일부터 9월 30일 까지 시행되었던 인원·시설운영 제한 방역조치에 따라 매출이 감소한 소상공이니 해당됩니다. 본인 업체가 해당되는지 궁금하신 분들은 대출 신청일인 11월 29일 소상공인정책자금 홈페이지 공고를 확인하시면 되겠습니다.

 

추가적으로 2021년 7월부터 9월 사이의 매출액이 2019년 또는 2020년 동기 대비 감소한 사실이 확인되어야 한다고 하는데요. 2021년 6월에서 9월 사이에 개업한 사업자는 매출감소 여부를 확인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일상회복대출 지원내용

일상회복대출 기업당 지원한도는 2천만원입니다. 대출금리는 연 1.0%의 초저금리가 적용되고, 5년동안 고정금리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자만 납부하는 거치기간도 2년이 적용될 것으로 보이며, 3년동안 원금과 이자를 분할상환하면 되겠습니다.

 

 

 일상회복대출

2021년 11월 29일 월요일 오전 9시부터 자금 소진시까지 신청이 가능하고, 신청 첫째주는 사업주 출생년도 끝자리 5부제로 시행될 예정입니다. 12월 4일 토요일부터는 5부제와 상관없이 신청가능하게 전환됩니다.

 

소상공인정책자금

지원대상 주요내용 접수기간 집합금지·영업제한·경영위기(20%이상 매출감소)업종*소상공인 중신용779점(5등급)이하저신용자 * 버팀목자금플러스 또는희망회복자금 대출금리 : 1.5%(고정) - 대출

ols.sbiz.or.kr

신청은 위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이동하게 되는 소상공인 정책자금 홈페이지를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대출 신청일 팝업 공지를 잘 확인해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