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민정책

고용노동부 대출 최대 2천만원 1% 저금리 신청자격과 방법

by 공허한뱃살 2021. 11. 10.
반응형

고용노동부 대출 최대 2천만원 저금리 신청자격과 방법

실업자, 비정규직, 특고 등 직업에 상관없이 대부분의 국민을 대상으로 고용노동부에서 인정하는 직업훈련에 참여를 할 경우 저금리로 대출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모든 국민이 아닌 대부분의 국민이 대상인 이유는 고소득자와 공무원 등은 제외가 되기 때문입니다. 

 

해당 포스팅에서는 고용노동부에서 주관하는 직업훈련에 참여할 경우 어떠한 방식으로 저금리 대출 이용이 가능한지 소개해드도록 하겠습니다.

 

차례

1. 고용노동부 대출 신청자격

2. 고용노동부 대출 지원내용

3. 고용노동부 대출 신청방법

 

블로그내 관련 글

☞ 금융통합지원센터 대출 신청자격과 한도 금리 상환방법

 

금융통합지원센터 대출 신청자격과 한도 금리 상환기간/미소금융 긴급생계자금

금융통합지원센터 대출 신청자격과 한도 금리 상환기간 정부에서는 고금리 대출밖에 이용할 수 없는 서민분들을 위해 금융통합지원센터를 운영중에 있습니다. 20%가 넘는 고금리 대출을 이용할

wellsknow.co.kr


 

 

 고용노동부 대출 신청자격

고용노동부에서는 다양한 직업훈련 과정을 제공하고 있으며, 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을 경우에는 본인부담금이 거의 없거나 20% 이내로 부담하면서 직업훈련을 받을 수 있습니다.

 

고용노동부 대출을 받기 위해서는 직업훈련에 3주 이상 참여한 사실이 확인되어야 하고, 가구별 연간 소득금액이 기준 중위소득 100% 이하여야 합니다.

 

실업급여를 수급 중인 분들은 신청할 수 없습니다.

표에 나온 내용은 2021년도 가구별 기준 중위소득 100%인 금액과 건강보험료 납부액입니다.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고용노동부에서 인정하는 직업훈련 과정입니다.

 

1. 직업능력개발계좌제, 국가기간·전략산업직종 훈련, 사업주 직업능력발훈련, 폴리텍 기능사과정 등 '근로자 직업능력개발법'에 의해 지원되는 훈련과정

2. 국가인적자원개발컨소시엄 등 '고용보험법'에 의해 지원되는 훈련과정

3. 지방자치단체장이 직업능력개발훈련을 위해 설치한 공공직업훈련시설에서 취업을 목적으로 실시하는 훈련

4. 건설근로자공제회에서 건설일용근로자의 기능 향상을 위해 실시하는 훈련

5. '산업재해보상보험법' 제72조 및 제92조 중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훈련

 

위의 내용에 해당하는 훈련과정에 참여 중이라면 대출 신청이 가능합니다.

 

 

 고용노동부 대출 지원내용

대출한도는 최대 2천만원에 대출금리는 연 1%로 정말 좋은 조건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대출한도 2천만원이 한번에 지급되는 것이 아닌 직업훈련 참여 내역을 확인하여 매월 최대 2백만원 한도내에서 분할로 대출이 진행됩니다.

 

대출상환기간은 1년 거치 후 3년 매월 원금균등분할상환 등 3가지 조건 중 선택이 가능합니다.

 

중도상환을 하게 되어도 해약금은 면제가 됩니다.

 

 

 고용노동부 대출 신청방법

 

근로복지서비스

 

welfare.kcomwel.or.kr

신청방법은 온라인 신청과 방문신청 중 편하신 방법을 선택해서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온라인 신청은 위에 링크를 걸어드린 근로복지서비스 홈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 홈페이지 상단에 보시면 서비스신청이라는 카테고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카테고리에 마우스를 올리시면 세부 카테고리가 나오게 됩니다. 직업훈련생계대부신청을 선택해서 대출 신청을 할 수 있으며, 공동인증서는 필수이며 로그인 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