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민정책

금융통합지원센터 대출 신청자격과 한도 금리 상환기간/미소금융 긴급생계자금

by 공허한뱃살 2021. 10. 23.
반응형

금융통합지원센터 대출 신청자격과 한도 금리 상환기간

정부에서는 고금리 대출밖에 이용할 수 없는 서민분들을 위해 금융통합지원센터를 운영중에 있습니다. 20%가 넘는 고금리 대출을 이용할 경우 이자에 대한 부담으로 연체가 발생하여 채무불이행자로 등록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금융통합지원센터를 통해 저금리로 대출을 지원하게 되는데요. 신청조건과 지원내용, 신청방법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차례

금융통합지원센터 대출 지원대상 

금융통합지원센터 대출 지원내역(한도 금리 상환방법)

금융통합지원센터 대출 신청절차

 

블로그내 관련 글

 

실직자 긴급생활안정자금 지원대상과 신청방법/정부지원 대출

실직자 긴급생활안정자금 지원대상과 신청방법/휴폐업 사업자 포함 코로나19로 인해 2021년 1월 이후 실직 중이시거나 휴업 또는 폐업 중인 사업자분들을 위해 긴급생활안정자금이 지원됩니다.

wellsknow.co.kr


 

 

 금융통합지원센터 대출 지원대상

해당 대출은 저소득 서민들을 위해 지원되는 사업으로 기초수급자,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족 등으로 등록되어 있는 수급자분들과 근로장려금 수급자, 저신용자이면서 소득과 직업이 확인된다면 신청가능합니다.

 

반드시 소득과 직업이 확인이 되어야 하는데요. 대출상환 가능여부를 확인하기 위한 것이라서 추후에 소득증빙 자료도 제출을 하셔야 합니다.

 

저신용자는 신용등급 6등급 이하로 최근에는 신용점수제도로 변경이 되어 NICE 744점 이하 또는 KCB 700점 이하인 분들이 해당됩니다.

 

 

 금융통합지원센터 대출 지원내역(한도, 금리, 상환방법)

대출한도는 신청 가구당 최대 1천2백만원으로 금융통합지원센터에서 심사 후 대출한도가 차등 적용될 수 있다고 합니다. 

 

대출금리는 저금리인 연 3.0%가 적용되고, 1년 거치 4년 상환으로 진행이 됩니다. 상환기간은 신청시점에 따라 조금씩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1년 거치 5년 상환으로 진행되기도 합니다.

 

 

 금융통합지원센터 대출 신청절차

신청은 전화로 상담 후 대상자 여부 확인이 되면 신청자분과 가까운 금융통합지원센터 또는 미소금융 지점을 방문해서 신청 접수를 하면 됩니다. 반드시 전화로 상담 후 예약 지정된 날짜에 해당 지점으로 방문하셔야 하며, 상담과정에서 필요한 서류를 안내 받을 수 있습니다. 해당 서류를 빠짐없이 준비해서 방문하셔야 합니다.

 

서민금융진흥원 홈페이지 | 서금원

서민금융상품(근로자햇살론, 햇살론15, 안전망대출Ⅱ, 햇살론유스, 햇살론뱅크, 햇살론카드, 미소금융), 서민생활지원, 서민금융한눈에, 휴면예금 지급서비스 제공

www.kinfa.or.kr

위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전국의 금융통합지원센터 또는 미소금융 지점을 찾을 수 있는 홈페이지로 이동하게 됩니다.

위와 같은 화면을 만나보실 수 있고, 지도에서 신청자분이 살고계신 지역을 먼저 선택해주신 다음 센터유형에서 금융통합지원센터 또는 미소지점을 선택하시면 아래와 같이 지점의 주소와 연락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까운 금융통합지원센터나 미소금융 지점을 확인하셔서 전화로 상담을 받으신 후 해당 주소를 잘 확인해서 방문하시면 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