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민정책

국민은행 새희망홀씨 대출 신청자격과 한도 금리 신청방법

by 공허한뱃살 2021. 11. 8.
반응형

국민은행 새희망홀씨 대출 신청자격과 한도 금리 신청방법

저소득자이거나 저신용자분들도 1금융권 정부 정책자금 대출 이용이 가능합니다. 새희망홀씨는 금융취약계층을 위한 정부의 4대 금융정책 중 하나로 국민은행을 통해서도 대출 심사 및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소득이 높은 분들은 굳이 새희망홀씨 대출을 이용하지 않으셔도 되지만 연소득이 낮거나 신용등급이 6등급 이하라면 해당 상품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차례

1. 국민은행 새희망홀씨 대출 신청자격

2. 국민은행 새희망홀씨 대출 한도 금리 상환방법

3. 국민은행 새희망홀씨 대출 신청방법

 

블로그내 관련 글

☞ 실직자 긴급생활안정자금 지원대상과 정부지원 대출 이용방법

 

실직자 긴급생활안정자금 지원대상과 신청방법/정부지원 대출

실직자 긴급생활안정자금 지원대상과 신청방법/휴폐업 사업자 포함 코로나19로 인해 2021년 1월 이후 실직 중이시거나 휴업 또는 폐업 중인 사업자분들을 위해 긴급생활안정자금이 지원됩니다.

wellsknow.co.kr


 

 

 국민은행 새희망홀씨 대출 신청자격

저소득, 저신용자를 위한 금융취약계층 정책자금 대출이어서 연간소득이 3천 5백만원 이하이면 신용평점에 관계없이 신청가능합니다.

 

만약 연간소득이 3천 5백만원 초과 4천 5백만원 이하인 분들은 신용평점을 확인하게 되는데요. 2021년 기준 신용평점 하위 20%로 신용등급으로 표현하면 6등급 이하여야 합니다. NICE 744점 이하 또는 KCB 700점 이하입니다.

 

 

 국민은행 새희망홀씨 대출 한도 금리 상환방법

새희망홀씨 대출은 한도가 높은 편입니다. 최대 3천만원까지 한도가 부여되며, 개인별 심사 후 한도가 차등적용됩니다. 기대출 내역이 많고, 연체가 있으시다면 대출이 거절될 수도 있고, 1천만원 이하로 대출이 가능할 수도 있습니다. 

 

대출금리는 기준금리 + 가산금리 - 우대금리로 결정이 됩니다. 우대금리는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족, 장애인으로 등록이 되어 있을 경우 연 0.5%p 금리인하가 적용됩니다. 성실히 상환하시는 분들에 한해서는 1년마다 추가 금리인하 혜택도 적용되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대출기간은 1년 ~ 7년 중 고객인 직접 정할 수 있습니다. 단, 거치기간은 설정이 불가능합니다. 상환방법은 원리금균등분할상환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국민은행 새희망홀씨 대출 신청방법

새희망홀씨 대출은 아쉽게도 온라인 신청은 불가능하며, 국민은행 영업점에 방문해서 신청하셔야 합니다.

 

국민은행 영업점에 방문하여 새희망홀씨Ⅱ 대출에 대해 문의를 하신 후 상담하시고 필요한 서류를 제출하시면 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