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민정책

2021 경기도 청년지원금 중소기업 청년복지포인트 지원대상과 신청방법

by 공허한뱃살 2021. 10. 30.
반응형

2021 경기도 청년지원금 중소기업 청년복지인트 지원대상과 신청방법

경기도에서는 청년들의 목돈마련을 위한 다양한 지원정책을 시행중에 있습니다. 해당 포스팅에서는 경기도에 거주중인 청년 중 중소기업에 재직중이면서 일정 소득요건을 충족하는 청년을 대상으로 2년동안 최대 480만원을 지급하는 경기도 중소기업 청년지원금에 대해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포스팅 발행일 기준으로 2021년 3차 신청자를 모집하고 있기에 해당 내용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차례

1. 경기도 청년지원금 지원대상

2. 경기도 청년지원금 지원내용

3. 경기도 청년지원금 신청기간/방법

 

블로그내 관련 글

◈ 청년통장 가입조건과 신청방법 청년지원 정부대출 이용방법

 

청년통장 가입조건 신청방법 희망키움 청년저축과 청년대출지원

정부지원 청년통장 가입조건 목돈마련 정책자금 신청방법 청년들의 희망적인 미래설계를 지원하기 위해 정부에서는 다양한 지원방안을 내놓고 있으며, 특히 저소득가구 또는 저소득 청년을 위

wellsknow.co.kr


 

 

 경기도 청년지원금 3차 지원대상

경기도에 거주중인 청년에게 지원되는 사업이기에 신청 공고일 기준 경기도에 거주중인 만 18세 이상 ~ 만 34세 이하의 청년이 대상이 됩니다. 단, 병역을 의무한 청년의 경우 만 39세까지도 인정이 될 수 있습니다. 

 

연령과 거주 기준을 충족하는 청년 중 경기도내 중소기업, 중견기업, 소상공인 업체, 비영리법인에 재직을 하고 있어야 하며, 건강보험료 3개월 평균 92,610원 이하 산정자여야 대상자로 선정될 수 있습니다.

경기도 청년지원금 신청자격요건을 충족하더라도 위와 같이 신청불가 조건에 하나라도 해당이 되신다면 아쉽게도 신청이 불가능합니다. 표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경기도 청년지원금 3차 지원내용

경기도 중소기업 청년지원사업 대상자로 선정이 되시면 1인당 최대 480만원을 지역화폐로 지급받게 됩니다. 단, 2년동안 3개월 단위로 60만원씩 나누어서 지급받습니다. 

 

3개월 단위 자격요건 검증 후 지역화폐로 지급이 된다는 점 유념해주시기 바랍니다. 기간 중 소득요건이나 거주요건 등이 변경되면 지급대상에서 제외가 됩니다.

 

 

 경기도 청년지원금 3차 신청기간과 신청절차

2021년 경기도 중소기업 청년지원금 3차 신청기간은 11월 1일부터 11월 15일까지입니다. 시간도 잘 확인해서 신청하시기 바라며, 아래의 청년노동자 지원사업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신청만 가능합니다. 홈페이지에 회원가입 후 로그인을 해야 신청할 수 있습니다.

 

경기도일자리재단 - 청년노동자지원사업

 

youth.jobaba.net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