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민정책

햇살론유스 비대면 신청방법/대출 신청자격과 상환기간

by 공허한뱃살 2021. 7. 30.
반응형

햇살론유스 비대면 신청방법/대출 신청자격과 상환기간

햇살론유스는 만 34세 이하의 대학생, 대학원생, 미취업자, 사회초년생을 대상으로 정부에서 지원하는 생활안정자금 대출상품입니다. 소득이 불확실한 대상자들이기 때문에 시중은행 대출 이용이 어렵기 때문에 정부에서 특별보증으로 지원하는 것입니다.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인해 지난해말부터 전면 비대면 신청이 가능해졌기에 해당 내용을 소해드리려고 합니다.

 

차례

  • 햇살론유스 대출 신청자격
  • 햇살론유스 대출 지원내역
  • 햇살론유스 대출 비대면 신청

 

 

 햇살론유스 대출 신청자격

햇살론유스는 정부의 정책금융상품으로 만 19세 이상 34세 이하의 청년들에게 지원됩니다. 

 

연소득이 3천 5백만원 이하이면서 대학생, 대학원생, 학점은행제 수강자, 미취업 청년, 중소기업에 재직 중이면서 1년 이하의 사회초년생이 주요 지원대상이 됩니다.

 

 햇살론유스 대출 지원내역

해당 대출은 평생 한번만 최대 1천 2백만원 한도내에서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신청은 여러번에 나누어서 할 수 있지만 해당 연령시기에 최대 한도내에서 한번만 지원된다는 의미입니다.

 

일반생활자금 용도로 신청할 경우 연간 6백만원까지만 신청이 가능하여 반기당 3백만원씩 신청할 수 있습니다. 특정용도자금(취업준비자금, 학업준비자금, 의료비, 주거비)으로 필요하여 신청할 경우에는 용도별 서류를 추가로 제출해야 합니다. 취업·학업준비자금의 경우 학원 수강료 납부영수증 및 수강증 등이 필요하고, 의료비의 경우 진료비 및 약제비 납부영수증 등, 주거비는 임대차계약서 등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지원대상의 특성에 따라 상환기간이 차이가 있습니다. 괄호안에 있는 기간은 군복무를 한 경우 추가로 2년씩 연장이 된다는 의미입니다. 대학생의 경우 대출 상환 기간중에 군복무 기간이 포함될 경우 최장 15년동안 상환할 수 있습니다.

 

 

 햇살론유스 대출 비대면 신청

기존에는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에 전화로 대출 상담 후 신청자분과 가까운 지사에 방문해서 신청을 했어야 합니다. 하지만 코로나19이후 비대면에 대한 중요성이 강화되면서 2020년 10월 30일부터 비대면 신청이 가능해졌습니다.

 

먼저 서민금융진흥원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받아주세요. 반드시 휴대폰에는 공동인증서를 가지고 계셔야 합니다. 공동인증서를 통해 회원가입 후 로그인을 진행해주세요.

 

해당 어플에서 맞춤대출 선택 후 햇살론유스를 클릭하셔서 본인인증 후 보증신청을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앱에서 필요서류에 대한 내역을 확인할 수 있으며 해당 서류를 사진촬영하여 업로드하시면 심사가 진행되고, 심사가 완료되어 대상자로 선정이 되시면 기업은행, 신한은행, 전북은행 어플에서 햇살론유스 신청이 가능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