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민정책

서민지원 특별대출 저금리 지원 신청방법

by 공허한뱃살 2021. 8. 1.
반응형

서민지원 특별대출 저금리 지원 신청방법

1금융권 이용이 어려워 고금리 대출을 이용할 수밖에 없는 서민분들을 대상으로 정부에서는 서민지원 특별지원 대출사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소득이 적고, 신용평점이 1금융권 기준보다 낮아도 저금리로 최대 1천2백만원까지 이용이 가능한 사업입니다.

 

차례

  • 서민지원 특별대출 신청자격
  • 서민지원 특별대출 한도, 금리, 상환기간
  • 서민지원 특별대출 신청방법

 

블로그내 관련 글

 

 

경기도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중 저신용자 소액 저금리대출/생계비

경기도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중 저신용자 소액 저금리대출/생계비 경기도에서 취약계층인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정 대상자 중 신용도가 낮은 분들을 대상으로 소액 생계

wellsknow.co.kr


 

 

 서민지원 특별대출 신청자격

해당 대출지원사업은 정부의 특별금융정책으로 보시면 됩니다. 신용평점이 낮고 소득이 적은 분들이 대상이 됩니다. 

 

신용평잠의 경우 2021년 기준으로 하위 20%로 NICE 744점 이하이너가 KCB 700점 이하인 분들이 대상이 되는데요. 기존에 신용등급으로 하면 6등급 이하라고 보시면 됩니다. 소득은 근로장려금 신청자격 요건에 해당되면 지원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아쉽게도 소득이 전혀 없거나 직업이 없는 무직자의 경우 신청이 불가능하다고 하네요.

 

 서민지원 특별대출 지원내용

서민지원 특별대출 지원한도는 최대 1천 2백만원입니다. 최대한도이기 때문에 그 이하로 한도가 결정되는 분들도 많으실겁니다. 대출한도는 개인의 신용평점과 소득 등 여러가지 요건을 종합해서 정해지게 됩니다.

 

금리는 시중은행 대출금리 정도인 연 3.0%의 고정금리로 6년 동안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자만 납부하는 거치기간도 1년이 적용되기 때문에 상환에 대한 부담감도 적은 편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서민지원 특별대출 신청방법

정부에서 지원하는 서민지원 특별대출은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또는 미소금융 전국지점을 통해 신청이 가능합니다. 먼저 1397로 전화를 하셔서 서민지원 자립자금대출 신청이 가능한지 문의를 해보셔야 합니다. 몇가지 간단한 질문을 통해 상담원이 대출가능한지 여부를 판단해드리게 됩니다.

 

대상자로 인정이 되시면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셔서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나 미소금융 지점 중 신청자분과 가까운 곳을 확인하셔서 전화로 방문예약일정을 잡으시고 지정된 날짜에 방문하셔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서민금융진흥원 홈페이지

서민금융상품(근로자햇살론, 햇살론15, 안전망대출Ⅱ, 햇살론유스, 햇살론뱅크, 미소금융), 서민생활지원, 서민금융한눈에, 휴면예금 지급서비스 제공

www.kinfa.or.k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