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민정책

다문화가족 자립자금 대출/긴급 생활비 최대1200만원 지원

by 공허한뱃살 2021. 7. 29.
반응형

다문화가족 자립자금 대출/정부지원 긴급 생활안정자금 최대 1200만원 신청방법

다문화가족의 안정적인 생활환경을 지원하기 위해 정부에서는 자립자금 대출을 저금리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시중은행 대출이 어려운 다문화가족이라면 해당 포스팅을 잘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무조건 모든 다문화가족에게 지원되는 것은 아니기에 몇가지 조건을 확인해주셔야 합니다.

 

차례

  • 다문화가족 정부지원 대출 신청자격
  • 다문화가족 정부지원 대출 지원내역
  • 다문화가족 정부지원 대출 신청방법

 

블로그내 관련 글

 

근로복지공단 생활안정자금 대출 자격과 신청방법

근로복지공단 생활안정자금 대출 자격과 신청방법 근로복지공단에서는 정규직 근로자, 비정규직 근로자, 일용직 근로자, 특수형태근로종사자 등 근로내역 요건만 확인이 되시면 시중은행보다

wellsknow.co.kr


 

 

 다문화가족 자립자금 대출 신청자격

대출 신청일을 기준으로 국내에 거주중이면서 주민등록이 등재되어 있는 다문화가족이어야 합니다. 

 

소득과 직업이 확인되어야 하는데요. 무소득자, 무직일 경우 정부지원 대출을 받으시기가 어려운 편입니다. 일부 정부지원 대출은 소득이 일정하지 않거나 무직일 경우에도 신청이 가능한 경우도 있지만 대출상환 가능여부를 심사하기 때문에 소득이 없는 경우에는 신청이 불가능한 경우가 대다수입니다.

 

또한 신용불량이거나 현재 개인회생 또는 파산 신청중이라면 대출이 거절될 수도 있습니다.

 

 다문화가족 자립자금 대출 지원내용

대출 대상자로 선정이 되시면 가구당 최대 1천 2백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개인별 한도는 심사과정에서 정해지기 때문에 1천 2백만원이 안될수도 있습니다. 

 

금리는 시중은행 금리와 비슷하거나 조금 저렴한 연 3%로 이용이 가능하며, 5년 동안 고정금리로 유지가 됩니다. 이자만 납부하는 거치기간이 1년동안 적용되고, 2년차부터 원리금균등분할상환으로 진행이 됩니다. 

 

중도에 상환을 완료하셔도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다만 연체를 하시면 연체이자가 발생하고 추후에 정부지원 자금 이용에 제약이 생길 수 있습니다.

 

 

 다문화가족 자립자금 대출 신청방법

다문화가족 자립자금 대출은 미소금융 전국지점에 방문하셔서 신청이 가능한데요. 방문 전 신청자분과 가까운 미소금융 지점의 연락처와 주소를 확인하셔야 합니다. 반드시 미리 전화로 대출 대상이 가능한지 문의 후 예약일정을 잡으셔야 합니다. 무조건 방문하시면 신청이 안됩니다.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미소금융 지점을 찾는 홈페이지로 이동하게 됩니다. 해당 홈페이지에서 신청자분과 가까운 미소금융 지점의 연락처와 주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서민금융진흥원 홈페이지

서민금융상품(근로자햇살론, 햇살론15, 안전망대출Ⅱ, 햇살론유스, 햇살론뱅크, 미소금융), 서민생활지원, 서민금융한눈에, 휴면예금 지급서비스 제공

www.kinfa.or.kr

홈페이지 접속 후 '미소지점 165'를 클릭해주세요. 

지도에 신청자분의 위치를 선책하시면 아래에 초록색 점선처럼 미소지점 주소와 전화번호가 나오게 됩니다. 해당 전화번호를 확인하셔서 미리 전화로 상담 후 서류도 준비해서 지정된 날짜에 방문신청하시면 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