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민정책

5차 재난지원금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과 손실보상안 확정안

by 공허한뱃살 2021. 7. 24.
반응형

5차 재난지원금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과 손실보상안 확정안

5차 재난지원금 추경예산안이 7월 24일 국회에서 확정되었습니다. 특히 소상공인에 대한 지원금액이 최대 2천만원까지 지원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많은 소상공인분들이 해당 지원방안을 반기고 계실텐데요. 빠르면 8월 17일부터 지원금 신청이 시작되고 지급도 신속히 이루어질 예정이라고 합니다. 또한 최근의 수도권 거리두기 4단계 격상으로 인한 피해금액은 소상공인 손실보상안을 통해 지원이 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현재 확정된 추경안 내용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차례

  • 5차 재난지원금 소상공인 지원대상
  • 5차 재난지원금 소상공인 지원금액

 

블로그내 관련 글

 

신규사업자 대출 신용보증재단 지원 1년 이내 창업자

신규사업자 대출 신용보증재단 지원 1년 이내 창업자 창업을 하였으나 최근의 코로나19사태처럼 갑작스러운 위기상황이 닥쳐 사업운영에 차질이 발생하신 신규사업자분들은 운영의 노하우도

wellsknow.co.kr


 

 

 5차 재난지원금 소상공인 지원대상

지원대상은 2020년 8월 이후 1회라도 집합금지 또는 집합제한 등의 조치를 받았거나 경영위기업종에 해당하는 소상공인과 소기업이 될 예정입니다. 집합금지 업종이었던 유흥업종과 제한업종이었던 음식점, 실내체육시설 등이 포함되고, 위기업종에는 여행업 등이 포함될 전망입니다.

 

매출감소구간을 신설해서 대상자를 보다 세분화하여 지원금을 지급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또한 2019년 매출과 2020년 매출 중 피해 소상공인에게 유리한 기준을 적용하여 보다 많은 지원금을 지급받도록 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5차 재난지원금 소상공인 지원금액 

최고 지원금액을 2천만원까지 상향해서 지원할 방침이라고 합니다. 위의 내용은 세부적인 기준이 적용되었을 경우 지원되는 금액으로 최소 50만원에서 최대 2천만원까지 지원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보다 세부적인 지원방안은 8월초 공지가 될 예정입니다.

추가적으로 수도권 거리두기 4단계 등의 방역조치로 인해 발생된 손실보상 소요 금액도 보강되어 세부적인 지원방안이 발표되면 추가적인 손실보상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의 경우 8월 17일부터 신청 접수가 시작될 것으로 보이는데요. 8월초에 발표되는 세부적인 공지를 확인하셔서 많은 지원금을 받으셨으면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