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차정보

그랜저IG 페이스리프트 더 뉴 그랜저

by 공허한뱃살 2020. 7. 13.
반응형

그랜저IG 페이스리프트 더 뉴 그랜저

 2020 더 뉴 그랜저의 모든 것이 공개되었다. 가장 궁금해왔던 부분은 아무래도 익스테리어보다 인테리어가 아니었다 싶다. 익스테리어 티저 이미지가 공개되었을 때 확연히 호불호가 구분되는 디자인이었기에 아직까지도 갑론을박이 이어지고 있지만 인테리어는 유출된 사진만으로도 엄청난 관심과 반향을 일으켰다.

 

 더 뉴 그랜저 인테리어

더 뉴 그랜저의 페이스리프트 모델로 알려졌지만 신모델이나 마찬가지로 인식 될 만큼 내외부의 변화가 확연했다. 실내외 디자인은 말할 것도 없고, 휠베이스와 전장까지 확대되어 페이스리프트의 구조적 틀을 깨버린 변화였다. 특히나 위 사진에서 보여지듯이 실내의 고급감은 정말 제네시스라인 이상으로 보여진다. 가죽의 소재부터 인포테이션 시스템까지 모든 부분에서 상품성이 향상되었다. 가장 시선을 끄는 부분은 터치형 공조장치 조작부가 아닐까 한다. 높은 퀄리티의 공조조작부는 고해상도에 터치 조작이 가능하며 미세먼지를 걸러주는 스마트 기술까지 추가로 탑재되었다. 변화된 모든 환경을 만나보려면 아무래도 최상위 모델라인의 트림을 선택해야만 한다.

12.3인치의 디지털 클러스터와 동일한 크기의 내비게이션은 경계가 없어 보이는 심리스 타입으로 동일한 선상에 위치하고 있다. 새롭게 개발된 첨단 UX가 적용되어진다고 한다.

대시보드와 일체화된 에어벤트는 더 뉴 그랜저 인테리어의 완성도를 높여주고 있으며, 상위 모델에서만 적용되어지는 대시보드 가죽 커버링은 고급감을 더욱 끌어올려주었다. 

 

 더 뉴 그랜저 트림별 가격

더 뉴 그랜저의 가격은 3년전 출시된 그랜저IG의 가격대비 트림별로 60만원에서 240만원 정도 상승되었다. 그리고 캘리그래피 타입이 최상위 모델트림으로 추가되었으며, 전 모델에 있었던 모던 타입의 트림은 사라지게되었다. 그로인해 가장 낮은 타입의 트림이 프리미엄 타입이다.

프리미엄 라인과 익스클루시브 라인에서 파워트레인은 2.4가솔린 엔진에서 스마트스트림 가솔린 2.5엔진으로 대체되었다. 선택사양에서 3.0 가솔린 엔진 대시 3.3 가솔린 엔진으로 상향되었다. 더 뉴 그랜저의 프리미엄 라인은 그랜저IG의 동급라인보다 약 60만원 정도 상승한 금액이다. 익스클루시브 라인 역시 이전 모델의 동급라인보다 약 70만원 정도 상승하였다.

캘리그래피 라인은 그랜저IG의 셀러브리티와 비교할 수 있는 상위라인으로 약 80만원 가량 상승했고, 기존 라인대비 12.3인치 디지털 클러스터와 터치 공조 조작부,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전방 충돌방지 보조(사이클리스트, 교차로 대항차)가 추가되었다. 캘리그래피 모델의 풀옵션을 선택하게 되면 약 4,700만원 정도가 책정될 것으로 보여진다.

 

현대자동차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하이브리드 모델과, LPG 모델의 트림별 가격도 확인이 가능하다. 모델별 모든 트림이 앞서 언급했듯이 상승하였으며, 상승폭은 LPG모델이 가장 큰 편으로 확인되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