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민정책

신중년 고용장려금 2021년 지원금 신청자격 방법

by 공허한뱃살 2021. 3. 4.
반응형

신중년 고용장려금 2021년 소상공인 중소기업 지원금 신청자격 방법

2021년부터 고용노동부에서는 50세 이상의 신중년을 채용하는 우선지원 대상기업에는 1인당 연간 최대 960만원의 고용장려금을 지원하고 일반 중견기업에는 1인당 연간 최대 480만원을 지원하게 됩니다.

해당 포스팅에서는 신중년 적합직무 고용장려금을 받을 수 있는 기업의 조건과 지원금액, 신청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매해 정부에서는 소상공인과 소기업을 위한 시설자금 및 운영자금 대출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2021년 지원내역과 신청방법은 아래의 포스팅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블로그내 관련 포스팅

◆ 소상공인 소기업 정책자금 경영안정자금 성장촉진자금 2021년 신청방법

 

소상공인 정책자금 경영안정자금 성장촉진자금 2021년 신청방법

소상공인 정책자금 경영안정자금 성장촉진자금 2021년 신청방법 매해 초마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는 소상공인 분들의 안정적인 운영을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정책자금 대출 방안을 내놓

wellsknow.co.kr


 2021년 신중년 적합직무 고용장려금 지원요건

신중년 고용장려금은 우선지원대상기업 및 중견기업이 해당됩니다. 채용요건은 50세 이상인 분들을 정규직으로 채용해야 하고, 월 60시간 이상 근로가 보장되는 업무에 근무토록 해야 합니다. 만약 채용자가 만 55세 이상인 경우에는 2년을 초과하여 근로계약만 체결해도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해당 지원금 신청은 신중년 근로자를 채용하기 전에 신청해야 하고, 3개월 이상 고용유지 이후에 지원금이 지급되는 조건입니다. 

신중년 근로자를 단순직이나 보조직에 채용하는 경우에는 지원금 지급대상에서 제외가 됩니다. 적합직무 선정기준을 잘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지원대상 요건에 있는 우선지원 대상기업의 상시 근로자수 기준입니다. 매출기준이 아닌 상시 근로자수 기준이기 때문에 서류 제출시 사회보험납부확인서 등을 통해 상시근로자수를 파악하게 됩니다.

 

 2021년 신중년 적합직무 고용장려금 지원내역

신중년 고용장려금은 우선지원 대상기업의 경우 근로자 1인당 월 80만원이 1년 동안 지급됩니다. 최대 960만원까지 지원을 받을 수 있는 것입니다. 우선지원 대상기업이 아닌 일반 중견기업은 1인당 월 40만원이 1년 동안 지급되어 연간 최대 480만원을 지원받게 되는 것입니다.

단, 지원한도가 적용됩니다. 사업장 직전 보험연도 말일 기준 피보험자수의 30%까지만 지원이 되니 유념해서 채용을 하셔야 합니다. 무조건 채용하신다고 지원이 되는 것은 아닙니다.

 

 2021년 신중년 적합직무 고용장려금 신청방법

온라인과 방문신청 중 편하신 방법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고용보험 누리집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신청이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아무래도 회원가입이 되어 있어야 하며, 공동인증서 또는 법인공용인증서가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고용보험 누리집 홈페이지로 이동하게 됩니다.

 

▶ 고용보험 누리집 홈페이지 바로가기

 

사업장 관할 소재지의 고용센터를 방문해서 신청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단, 준비하셔야 할 서류가 필요하니 관할 고용센터에 문의 후 서류를 준비하셔서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