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민정책

소상공인 정책자금 경영안정자금 성장촉진자금 2021년 신청방법

by 공허한뱃살 2021. 3. 1.
반응형

소상공인 정책자금 경영안정자금 성장촉진자금 2021년 신청방법

매해 초마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는 소상공인 분들의 안정적인 운영을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정책자금 대출 방안을 내놓고 있습니다.

소상공인 정책자금 지원대상요건에 해당이 되시는 소상공인분들은 저금리로 해당 자금의 이용이 가능하며, 시중은행 이용이 어려운 소상공인분들에게는 큰 도움이 될 만한 내용이라고 생각됩니다. 해당 포스팅에서는 일반 경영안정자금과 성장촉진자금의 지원대상과 지원내역, 신청방법에 대해 순서대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소상공인 정책자금 일반 경영안정자금 융자조건

해당 정책자금은 일반 소상공인이 대상이 됩니다. 단, 지원제외 업종들이 있으며, 해당 업종에 대한 내용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국번없이 1357로 문의해주셔도 되고, 해당 포스팅 가장 하단에서도 간략히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일반 경영안정자금 대출한도는 업체당 최대 7천만원이며 장애인기업의 경우 1억원까지 대출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금리는 매해 분기마다 변동되는 금리가 적용됩니다. '21년 1/4분기 기준금리는 연 1.55%이며 여기에 가산금리 0.2~0.6%가 추가되고, 제로페이 또는 풍수해보험 1개 이상 가입한 소상공인 분들은 0.1%의 우대금리가 적용되어 최종 금리가 산출됩니다.

 

대출기간은 5년동안 이용이 가능하며, 이자만 납부하는 거치기간을 2년 설정 후 3년 동안 원리금균등분할 상환으로 진행이 가능합니다.

 

 소상공인 정책자금 성장촉진자금 융자조건

해당 정책자금은 업력이 3년 이상인 소상공인분들만 지원이 가능합니다. 지원제외대상은 일반 경영안정자금과 동일한 조건이 적용됩니다. 유흥, 도박, 향락, 사치성 업종과 전문 투자업종, 보건업 등이 제외업종에 해당되며, 국세 및 지방세, 기존 대출 연체 기록 등이 확인되는 경우에도 대출에 제약을 받게 되니 유념해주시기 바랍니다.

대출한도는 기업당 최대 1억원 한도내에서 지원이 됩니다. 대출금리는 '21년 1/4분기 기준금리 연 1.55%에 0.4%의 가산금리가 적용되어 약 2%내외의 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대출기간은 일반 경영안정자금과 동일하게 5년 동안 이용이 가능하고, 2년 거치기간 적용 후 3년 동안 원리금균등분할상환으로 진행이 됩니다.

 

 2021년 소상공인 정책자금 신청기간 및 신청방법

신청기간은 2021년 1월 18일부터 접수를 받기 시작했으며 별도의 공고가 있을 때까지 신청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대체로 3/4분기쯤 소진되는 경우가 많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지원대상요건 확인 후 빠른 시일내에 신청해 보시기 바랍니다.

신청방법은 온라인 신청을 통해 진행이 되며, 아래의 홈페이지를 통해 회원가입 후 로그인 하셔서 진행을 하셔야 합니다.

 

 

소상공인정책자금

사회적 거리두기 격상으로 심각한 경영애로를 겪고 있는 집합금지업종 입차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1천만원 임차료 융자를 지원합니다. ■ 대출금리: 연 1.9%(고정금리) ■ 접수기간: '21.1.25(월) 09:0

ols.sbiz.or.kr

신청시 필요한 서류는 정책자금별 융자신청서와 대표자 실명확인 서류, 사업자등록 증명원, 상시근로자 확인서류, 매출액 확인서류를 필요로 합니다.

 

상시근로자 확인서류는 상신근로자가 없는 경우 보험자격득실확인서 또는 소상공인 확인서를 제출하시면 되고, 상시근로자가 있는 경우에는 '건강보험'가입현황을 기준으로 하며, 제출이 어려운 경우 4대보험 중 상시근로자 수 확인 가능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

 

매출확인서류는 최근 1년간 표준재무제표증명 또는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을 제출하시면 되겠습니다. 추가적인 서류에 대한 내용은 소상공인 정책자금 홈페이지 또는 고객센터 국번없이 1357로 문의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지원제외 업종 및 제외대상에 대한 내용입니다. 보다 방대한 내용이 적용되기 때문에 간단히 정리한 표를 확인해 주신 후 궁금하신 사항은 소상공인 정잭자금 고객센터로 문의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