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민정책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신청자격과 지원금액 일상회복대출

by 공허한뱃살 2021. 12. 18.
반응형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신청자격과 지원금액 일상회복대출

방역조치 강화로 인해 피해가 가중될 소상공인을 위해 정부에서는 조속히 방역지원금을 지급한다고 합니다. 2021년 12월말부터 온라인 신청을 통해 방역지원금을 지급할 예정이라고 밝혔기에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추가로 손실보상 대상도 확대가 된다고 합니다.

 

차례

1.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지원대상과 지급액

2. 소상공인 손실보상 대상 및 지원금액 확대

 

블로그내 관련 글

☞ 정부지원 소상공인 운영자금 대출인 일상회복대출 신청자격과 방법

 

일상회복대출 지원금액과 금리 소상공인 신청자격과 방법

일상회복대출 저금리 2천만원 신청자격과 방법 일상회복 1단계가 시작되었지만 좀처럼 중증환자 발생률이 줄어들지 않고 있습니다. 정부에서는 일상회복으로 가기 위해 다양한 정책들을 시행

wellsknow.co.kr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지원대상과 지급액

현재 코로나 백신 접종완료자만 다중이용시설 이용이 가능한 방역패스가 적용중이며, 12월 18일부터는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시행으로 영업시간 제한이 시작됩니다. 이러한 방역조치 강화로 인해 수많은 소상공인분들의 매출 피해가 클 것으로 예상이 되는데요.

 

정부에서는 방역조치 강화로 매출 피해가 예상되는 소상공인 320만 업체에 방역지원금을 지급한다고 합니다. 업체당 100만원을 현금으로 지원하며, 12월 말부터 영업시간 제한 대상 소상공인부터 우선적으로 지원한다고 밝혔습니다.

영업시간 제한을 받지 않는 일반업종도 매출감소 기준을 확인하여 2022년 1월부터 방역지원금을 지급한다고 합니다. 매출감소 기준은 버팀목자금플러스 또는 희망회복자금을 받은 경우 매출이 감소한 것으로 인정하는 등 매출감소 기준을 폭넓게 적용할 방침이라고 합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상 지원대상 및 지원금액 확대방안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신청자격은 집합금지와 영업시간 제한이 적용되는 약 80여만 업체이지만 인원제한에 대한 내용도 추가되어 미용업과 키즈카페, 돌잔치전문점 등 추가로 12만 업체로 지원대상을 확대한다고 합니다.

 

더불어 지원금액도 분기별 하한액이 기존 10만원이었지만 2021년 4분기 손실보상부터 하한액이 50만으로 상향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