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민정책

근로자 금융지원센터 대출 신청자격과 근로복지서비스 이용방법

by 공허한뱃살 2021. 12. 15.
반응형

근로자 금융지원센터 대출 신청자격과 근로복지서비스 이용방법

정규직, 비정규직, 일용근로자 모두 정부에서 지원하는 근로자 금융지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시중은행 금리보다 저렴하게 대출이 가능합니다. 근로자 금융지원센터라는 명칭은 사실 없으며, 근로복지서비스 홈페이지에서 대출 신청이 가능합니다.

 

차례

근로자 금융지원 근로복지서비스 대출 신청자격

근로자 금융지원 근로복지서비스 대출 용도별 지원내용

근로자 금융지원 근로복지서비스 대출 신청방법

 

블로그내 관련 글

☞ 근로자대상 정부지원 채무통합대출 신청자격과 방법

 

근로자대상 정부지원 채무통합대출 신청자격과 방법

근로자대상 정부지원 채무통합대출 신청자격과 방법 현재 20%가 넘는 고금리 대출로 힘겨워 하시는 분들을 위해 정부에서는 소득이 확인되는 근로자대상 정부지원 채무통합대출 상품을 새롭게

wellsknow.co.kr


 

 

 근로자 금융지원 근로복지서비스 대출 신청자격

앞에서도 설명을 드렸듯이 정규직, 비정규직, 일용근로자 모두 대출 신청자격이 있습니다. 

 

단, 일반 정규직 근로자의 경우 대출신청일 기준 현재 소속된 직장에서 3개월 이상 근로사실 내역이 확인되어야 하며, 2021년 기준 월평균 소득이 266만원 이하여야 합니다.

 

일용근로자는 신청일 기준 90일 이내에 근로일수가 45일 이상 확인되어야 하며, 일용근로자와 비정규직 근로자는 소득요건을 확인하지 않습니다.

 

 

 근로자 금융지원 근로복지서비스 대출 용도별 지원내용

근로복지서비스 홈페이지에서 대출 신청을 할 경우 용도에 따라 신청을 해야 합니다. 

 

혼례비, 의료비, 생계비, 자녀학자금, 부모요양비, 장례비 등의 용도로 신청가능하며, 용도에 따라 지원되는 한도와 상환조건에 조금씩 차이가 있습니다.

 

금리의 경우 연 1.5%의 저금리로 이용이 가능하지만 근로복지공단에 보증료가 연 0.9% 선공제 된다는 점은 기억해두셔야 합니다. 합산하면 약 2.4%의 금리가 적용된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대출 신청용도에 따라 제출해야 하는 서류도 조금씩 차이가 있으니 대출 신청시 약관이나 설명을 잘 확인해주셔야 합니다.

 

 

 근로자 금융지원 근로복지서비스 대출 신청방법

근로복지공단 지역본부 및 지사에 방문해서 신청을 할 수도 있고, 근로복지서비스 홈페이지에 로그인을 하신 후 신청을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온라인 신청시 공동인증서는 필수이며, 필요한 서류를 스캔이나 사진으로 찍어 업로드해야 합니다.

 

근로복지서비스

 

welfare.kcomwel.or.kr

위의 링크를 클릭하면 근로복지서비스 홈페이지로 이동하게 되며, 위의 그림처럼 로그인 후 '서비스 신청'을 선택하시고, '일반근로자 대부신청'을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