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민정책

미취업청년 취업지원금 서울시 취업준비생(취준생) 신청기간 방법

by 공허한뱃살 2021. 10. 11.
반응형

미취업청년 취업지원금 서울시 취업준비생 신청기간과 방법

서울시에서는 자치구별로 미취업청년에게 취업지원금을 지급하는 제도를 시행 중에 있습니다. 25개 자치구별로 신청기간이 다른만큼 해당 포스팅을 잘 확인하셔서 신청해보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포스팅 발행일 기준 9개의 자치구에서는 지급이 종료되어 내년을 기약하셔야 합니다.

 

차례

1. 미취업청년 취업지원금 신청자격

2. 미취업청년 취업지원금 지원내용과 신청절차

 

블로그내 관련 글

 

청년희망적금 자격과 만기시 금리 지원내용/정부지원 청년대출

청년희망적금 자격과 만기시 금리 지원내용 정부에서는 청년들의 사회진출시 경제적 박탈감을 최대한 줄여주기 위해 소득별 청년 자산형성사업을 시행한다고 합니다. 소득 맞춤형태로 대상자

wellsknow.co.kr


 

 

 서울시 미취업청년 취업지원금 신청자격

서울시에 거주중이면서 주민등록이 등재되어 있는 1986년 ~ 2002년생이 대상이 됩니다. 신청일 기준 만 19세에서 34세 이하여 하는데요. 고용보험에도 가입이 되어 있으면 안된다고 합니다. 

 

단, 단기근로자(아르바이트) 등으로 인해 고용보험에 가입되었던 경우에는 신청이 가능하다고 하니 신청시 문의해보시기 바랍니다.

대학교나 대학원에 재학 중이거나 휴학 중이라면 신청이 불가능하고, 실업급여를 수급하고 있는 분들도 중복 지원금을 받을 수 없습니다. 그 외의 신청제한 조건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서울시 미취업청년 취업지원금액과 신청절차

지원금액은 1인당 50만원이며, 자치구별 지역사랑상품원으로 지급을 받게 됩니다.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서울청년포털 홈페이지로 이동하게 되는데요. 메인 화면에 미취업청년 취업장려금 자세히보기를 클릭하시고 자치구별 지원공고 확인 후 신청하시면 됩니다.

 

서울청년포털

서울청년포털,Home, 서울특별시 청년활동 지원사업 서울시 청년정책, 청년수당, 청년활동 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일정안내 등 제공

youth.seoul.go.kr

자치구별로 신청기간이 다르니 반드시 확인해서 신청기간내에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자치구별 지역사랑상품권으로 지급이 되기 때문에 사용가능한 앱을 설치하신 후 대상자로 선정되면 발송되는 핀번호를 확인하셔서 지원금을 등록하시면 됩니다. 

앱 실행 후 위와 같은 순서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