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민정책

장애인 전동휠체어 보조금 지원대상과 신청방법/보청기 등 보조기기 정부지원

by 공허한뱃살 2021. 9. 13.
반응형

장애인 전동휠체어 보조금 지원대상과 신청방법

정부에서는 시군구에 등록되어 있는 장애인이면 누구나 생활에 필요한 보조기기 구입시 최대 90% 이상 보조금을 지원해드리고 있으며, 특정 수급자분들은 본인부담금 없이 100%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해당 포스팅에서는 정부지원 장애인 보조기기 지원금 지원대상과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차례

  • 지원대상과 지원보조 품목
  • 지원내용
  • 신청방법

 

블로그내 관련 글

 

장애인 생계자금대출 정부지원 신청방법

장애인 생계자금대출 정부지원 신청방법 정부에서는 장애인복지법에 의해 등록된 장애인 분들을 대상으로 저금리 생계자금대출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시중은행의 저금리 상품 이용이 어려운

wellsknow.co.kr


 

 

 정부지원 장애인 보조기기 지원대상과 지원보조 품목

시군구에 등록된 장애인분들이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합니다. 보조기기 대부분이 지원되고, 소모품인 전동휠체어와 전동스쿠터용 전지 구입비용도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정부지원 장애인 보조기기 구입비 지원내용

대부분의 장애인 보조기기 구입비가 지원을 받을 수 있고, 최대 90%까지 보조금이 지급되어 10% 정도만 본인이 부담을 하시면 됩니다. 기준금액, 구입금액, 고시금액 중 가장 낮은금액을 기준으로 최대 90%가 책정되게 됩니다.

 

차상위 1종이나 2종에 해당되시는 분들은 본인이 부담할 비용이 전혀 없이 100% 정부 지원금이 지급됩니다.

 

 

 정부지원 장애인 보조기기 구입 지원금 신청방법

신청방법은 신청자분과 가까운 국민건강보험공단 지사에 방문하시거나 우편신청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필요한 서류가 있기 때문에 1577-1000번으로 문의하신 후 신청하셔도 됩니다. 지급절차는 표에 나온 내용을 참고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