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택 부동산 정책

개별공시지가 조회방법과 2021년 공동주택 공시가격 확인

by 공허한뱃살 2021. 3. 17.
반응형

개별공시지가 조회방법과 2021년 공동주택 공시가격 확인

국토교통부에서 2021년 3월 15일 공동주택 공시가격(안)을 발표했습니다. 공동주택 92.1%는 공시가격 6억원 이하여서 1주택자는 재산세 특례 대상에 포함된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각종 조세의 기준이 되는 공동주택 공시가격이 전년대비 19% 넘게 상승했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세금과 건보료의 동반 상승이 있을 것이라는 걱정부터 앞서고 계십니다.

해당 포스팅에서는 3월 16일부터 변경된 공동주택 공시가격을 확인할 수 있는 개별공시지가 조회방법을 알려드리고, 재산세와 건강보험료가 어떻게 적용될 것인지 쉽게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블로그내 관련 포스팅

◆ 2021년 보금자리론 대출 자격과 한도 금리 신청방법

 

보금자리론 대출자격 2021년 금리 한도 신청방법

보금자리론 신청자격 2021년 금리 신청방법 한국주택금융공사에서는 무주택자, 1주택자, 일시적 2주택자분들을 대상으로 안정적인 고정금리가 적용되는 주택담보대출상품을 운용하고 있습니다.

wellsknow.co.kr


 2021년 개별공시지가 조회방법

개별공시지가 조회와 공동주택 공시가격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국토교통부에서 운영하는 부동산가격 알리미 홈페이지에 접속을 해주시면 로그인 없이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해당 홈페이지로 이동하게 됩니다. 모바일보다는 PC로 확인하시도록 권고하고 있으니 PC를 통해 접속해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부동산가격 알리미 홈페이지 바로가기

 

PC로 접속하시면 홈페이지 우측 상단에 '개별공시지가'라는 텍스트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텍스트를 클릭하시면 다음 페이지로 이동하게 됩니다.

개별공시지가 열람서비스는 해당 시·군·구청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는 메시지와 함께 하단에 시·군·구청 홈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도록 연결링크가 있습니다. 거주하시는 지역 또는 검색을 원하시는 지역명을 클릭하시면 해당 지역 시·군·구청 홈페이지로이동하게됩니다.

 

서울특별시로 이동해보았습니다. 먼저 지번 또는 도로명주소입력조회 중 편하신 방법에 체크를 해주시고, 지번입력을 하게 되시면 ②번에서 지역을 선택하신 후 ③번에 번지수를 입력하신 다음 검색버튼을 눌러주시면 해당 건물의 개별공시지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검색뿐만 아니라 인쇄도 가능하며, 검색을 하시게 되면 해당 건물의 개별공시지가를 연도별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도로명주소입력 조회를 이용하시게 되면 새로운 팝업창이 나타나고 도로명 주소를 입력하시면 되겠습니다.

 

 2021년 공동주택 공시가격 조회방법

동일하게 부동산공시가격 알리미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홈페이지 메인화면 좌측 상단부분에 공시가격 확인을 하실 수 있는 카테고리를 보실 수 있습니다.

공동주택 공시가격 확인을 원하신다면 해당 텍스트를 클릭해주시면 다음 화면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텍스트검색과 지도검색 중 선택해서 진행하실 수 있으며, 텍스트검색으로 진행하실 경우 ②번처럼 도로명 검색과 지번 검색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도로명 검색으로 진행해보겠습니다.

위와 같은 방식으로 쉽게 검색이 가능합니다. 굳이 도로명을 입력하지 않더라도 도로명을 선택하실 수 있으며, 도로명 선택 후 단지명에서 해당 공동주택과 동, 호수를 선택 후 하단의 '공동주택가격(안) 확인' 버튼을 누르시면 원하시는 정보가 나타나게 됩니다.

지도검색을 통해서도 위와 같은 방법으로 공동주택 공시가격(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모바일을 통해 확인하시고 싶으신 분들은 플레이스토어에서 '한국부동산원'을 검색하신 후 다운로드 하시면 되겠습니다. 혹시 몰라서 아래에 링크를 걸어드리겠습니다. 

 

▶ 한국부동산원 모바일 어플 다운로드 바로가기

 

한국부동산원 부동산정보-부동산 시세,전세,아파트 실거래가 - Google Play 앱

한국부동산원에서 제공하는 부동산 시장 정보를 하나의 앱으로 조회 가능!! 한국부동산원에서는 국민들의 공공성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정부 정책에 적극 동참하여, 한국부동산원이 보유한

play.google.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