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민정책

농업직불금 신청자격과 2021년 신청기간 방법

by 공허한뱃살 2021. 3. 14.
반응형

친환경 농업직불금 신청자격과 2021년 신청기간 방법

친환경 농업을 이행하는 농업인분들의 소득안정을 위해 정부에서는 농업직불금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2021년 신청이 시작되었기에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친환경 농산물 인증을 받은 농업어인분들에게 지원이 되기에 신청자격요건과 신청기간, 신청방법을 잘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순서는 친환경 농업직불금 신청자격, 지원금액, 신청기간/방법의 순서로 진행됩니다.

 

 2021년 친환경 농업직불금 신청자격

친환경농어업 육성 및 유기식품 등의 법률에 의거하여 유기·무농약농산물 인증을 받은 농업인 및 법인이 대상이 됩니다. 쉽게 풀이하면 친환경 농산물 인증을 받은 농업인 분들이라면 법인을 낸 사업자도 지원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2020년 중 친환경농업을 충실히 이행하신 내역이 확인되어야 하고, 인증기관의 이행점검 결과 적격 판정을 받으셨어야 합니다.

 

 2021년 친환경 농업직불금 지원금액

직불금 지원금액은 논, 밭, 과수, 유기 지속 직불로 구분해서 지급단가가 적용됩니다. 아래의 표를 통해 지급단가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단가는 ha(헥타르)당 천원 단위로 매겨져 있으니 착오없으시길 바랍니다.

직불금 지급기간은 3년에서 5년이며, 표를 통해 해당 내용을 잘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2021년 친환경 농업직불금 신청기간/방법

신청기간은 각 지역에 따라 상이하지만 2021년 3월 초부터 신청을 받는 곳이 많다고 합니다.

농지소재지의 읍면동사무소를 방문하셔서 신청서를 제출하시면 됩니다. 친환경 농업직불금 신청서는 방문 작성을 하시면 되고, 친환경농산물 인증서 사본은 준비하셔서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