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민정책

경기도 청년기본소득 신청자격과 방법 2021년 1분기

by 공허한뱃살 2021. 3. 7.
반응형

경기도 청년기본소득 신청자격과 방법 2021년 1분기

경기도에서는 해당 자치구에 거주하는 청년들의 안정적인 사회활동을 도모하기 위해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그중에 일환이 경기도 청년기본소득이라고 생각됩니다.

연령과 경기도 거주조건 등을 충족하면 분기별로 기본소득을 제공받을 수 있으며, 1년은 4분기로 되어 있기 때문에 총 4회에 걸쳐 지원금을 지급받게 됩니다. 해당 포스팅에서는 2021년 1분기 신청대상과 지원금액, 신청기간, 신청방법의 순서로 설명을드리겠습니다.

 

블로그내 관련 포스팅

◆ 청년주거급여 신청대상과 신청방법

 

청년주거급여 온라인 신청방법과 지원자격 지원금액

청년주거급여 온라인 신청방법과 지원자격 지원금액 현재 주거급여 수급자 가구내 청년이 부모와 거주지를 달리하게 된 경우 주거급여 수급액을 분리지급하여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렇

wellsknow.co.kr


 2021년 경기도 청년기본소득 신청대상요건

청년을 대상으로 하지만 연령기준이 상당히 제한적입니다. 신청일 현재 만 24세의 청년분들만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온라인 신청 홈페이지에서 연령을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경기도에 거주한 기간은 3년 이상 연속거주를 하셨거나 합산 10년 이상 거주한 경우에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청년구직활동지원금이나 취업성공패키지를 통해 훈련참여지원수당을 지급받은 경우 지원에 제약이 따릅니다. 해당 내용을 잘 확인해서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2021년 경기도 청년기본소득 지원내역

지원금은 연간 총 100만원이 지원됩니다. 기존에 지원 원칙은 분기별로 25만원씩 4회에 걸쳐 지원하였지만 코로나19로 인해 경제적으로 힘들어하는 가구가 늘어난 만큼 2021년만 한시적으로 일괄 지급에 동의한 분들은 100만원을 한번에 지급한다고 합니다.

지급방식은 현금지원이 아닌 경기도 시·군별 지역화폐 또는 전자카드 등으로만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해당 금액은 초본 상 주소지 시군 내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백화점이나 대형마트, 유흥업소 등에서는 사용이 제한됩니다. 참고해서 사용해주시기 바랍니다.

 

 2021년 경기도 청년기본소득 신청기간 및 신청방법

2021년 청년기본소득 신청기간은 3월 2일부터 3월 26일 오후 6시까지 입니다. 해당 기간을 놓치시면 1분기 신청은 종료가 됩니다. 기간을 잘 숙지해서 놓치지 말고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 경기도 청년기본소득 신청 홈페이지 바로가기

 

일자리지원사업 통합접수시스템

힘내자 경기청년! 청년들의 행복라이프를 지원합니다! 경기도 청년기본소득 #경기청년 #만24세 #연간100만원지급

apply.jobaba.net

위의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며, 신청시 필요서류를 잘 확인하셔서 빠짐없이 업로드 해주셔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