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 가입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 정말 쉬워요
국민연금 가입증명서는 새로 취업하는 회사에서 요청하는 경우도 많고, 은행 대출 이용시에도 제출을 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예전에는 국민연금공단에 전화로 문의 후 팩스로 받을 수 있었지만 최근에는 인터넷발급 절차가 간편해졌습니다.
국민연금 홈페이지와 국민연금 어플인 '내 곁에 국민연금'에서는 가입증명서와 납부확인서 등을 쉽고 간편하게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차근차근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위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국민연금 관리공단 홈페이지로 이동하게 됩니다. 해당 홈페이지에서 발급받는 방법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1. 국민연금 홈페이지 접속 후 로그인 진행
국민연금 홈페이지에 접속하셨다면 로그인을 먼저 하시고 진행하셔도 되고, 2단계인 자주찾는 서비스에서 가입증명서 발급을 클릭하시고 진행하셔도 됩니다.
공인인증서가 폐지되었지만 공동인증서로 로그인을 해야 하는데요. 국민연금 홈페이지는 네이버인증 로그인 또는 카카오페이 로그인도 가능합니다. 편하신 방법을 선택하셔서 로그인을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2. 자주찾는 민원서비스에서 가입증명서 발급 클릭
만약 로그인을 먼저 하지 않으셨다면 국민연금 홈페이지 메인 화면에서 '자주찾는 민원서비스'에 마우스를 올려 놓으시면 '개인서비스'에서 '가입증명서 발급'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서비스를 클릭하시면 로그인 화면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처음에 설명해드린대로 공동인증서 또는 네이버, 카카오 인증 중 선택하셔서 로그인을 진행하시면 다음단계로 이동이 됩니다.
3.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발급 받기
가입증명서 발급 절차로 이동을 하게 되면 개인정보 수집 및 사용에 관한 안내 및 고유식별정보 수집에 대한 안내에 동의를 체크해주셔야 합니다.
동의 체크 후 확인버튼을 누르시면 다음단계로 이동하게 됩니다.
마지막 단계에서 원하시는 목록의 특정사업장만 선택해서 프린터발급 또는 팩스전송도 가능하며 전자증명서를 통해 정부24 앱을 통해 열람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초록색 박스창의 전체를 선택하시면 전체 사업장을 모두 발급받을 수도 있습니다. 발급비용은 들지 않으며, '내 곁에 국민연금' 어플리케이션에서도 증명서 팩스 발급, 예상연금액 조회 등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 내 곁에 국민연금 어플리케이션 다운받기(IOS/안드로이드 가능)
관심있게 보실 수 있는 블로그내 관련 포스팅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