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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차정보

2020년형 제네시스 G70

by 공허한뱃살 2020. 7.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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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형 제네시스 G70 

2020년형 제네시스 G70이 공개되었다. 익스테리어와 인테리어적 요소는 약간씩의 변화가 있을 뿐 전체적인 변화의 구도는 스마트한 첨단기능이 전 트림에 걸쳐 대폭 추가된 방향성이다. 과연 어떠한 부분적 요소들의 변화가 있었으며 눈에 띌만한 요소는 어떤 것이 있는지 차근차근 살펴보도록 하겠다.

 

 리얼카본이 추가된 익스테리어

G70의 외관 디자인은 스포티함을 강조하면서도 럭셔리함이 동반된 모델이라 생각한다. 굳이 외관의 변화가 시급한 타입은 아니기에 앞서 설명한 것 처럼 익스테리어의 큰 변화는 찾아볼 수 없다. 하지만 스티어링휠 이너 베젤, 아웃사이드미러 커버, 크러시패드와 도어 어퍼 가니쉬, 콘솔 인디케이터 커버에는 리얼카본소재가 추가된 얼티밋 패키지가 적용된다. 또한 많은 운전자들로부터 좋은 평을 받고 있는 19인치 미쉐린 올시즌 타이어가 2.0 터보 모델(엘리트, 스포츠 패키지)과 3.3 터보 모델에서 옵션선택이 가능하게 되었다. 페이스리프트가 아니기에 외관적인 큰 변화는 눈에 띄지 않는다. 대부분 상품성 강화를 목적으로 출시가 되는 경우 곧 페이스리프트나 풀체인지가 일어날 가능성이 높다. 

 

 G70 변화의 핵심인 스마트 옵션 전 트림 적용

공식페이지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겠지만 가장 중점적으로 변화된 부분은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이 포함된 '제네시스 액티브 세이프티 컨트롤' 옵션의 전 트림 기본적용이라고 할 수 있겠다. '제네시스 액티브 세이프티 컨트롤' 은전방 충돌방지 보조(FCA), 차로 이탈방지 보조(LKA), 운전자 주의 경고(DAW), 하이빔 보조(HBA),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안전구간), 고속도로 주행 보조(HDA) 등을 포함한다. 이 모든 첨단 지능형 주행 안전 기술이 일부구간 선택사양에서 전 트림으로 기본 적용되었다. 단, 가격적 인상은 피해갈 수 없는 조건이 되어버렸다. 2020년형 G70의 모델별 가격은 2.0 터보 모델 ▷어드밴스드 3848만원 엘리트 4103만원 스포츠 패키지 4398만원이다. 2.2 디젤 모델은 어드밴스드 4172만원 엘리트 4447만원이다. 3.3 터보 모델은 엘리트 4658만원 프레스티지 5375만원으로 2019년형 대비 약 147만원 정도가 인상된 것 같은 결과를 가져왔다. 하지만 2019년형 G70에서 '제네시스 액티브 세이프티 컨트롤'을 옵션으로 선택할 경우 150~200만원 정도의 추가 금액이 발생했던 만큼 어찌보면 가격인하라고도 볼 수 있을 법하다. 굳이 선택을 하지 않아도 되는 고객들에게는 당연히 가격인상이겠지만...

 

 G70만의 첨단 기술력

2019년형 G70에서는 3.3 터보 모델에만 적용되었던 ‘12.3인치 3D 클러스터 시스템을 2020년형 G70에서는 기본트림인 2.0 터보 모델에서도 적용할 수 있도록 되었다. 이 시스템의 특징은 3D 클러스터 기술임에도 불구하고 3D 구현가능한 안경이 없이도 운전자의 눈을 인식하여 상황에 따라 변경되는 그때그때의 주행 정보를 3D 입체 화면으로 보여준다는 점이다. 입체 화면에 적응이 불편할 경우 2D와 3D 화면으로 선택 전환이 가능하며 테마 화면 또한 다양하게 설정할 수 있다. 단, 2.2 디젤 모델에서는 선택이 불가능한 아쉬움을 남겼다. 
가장 눈에 띄었던 시스템은 ‘터널모드 자동 내기전환’ 기술이다. 차량이 터널 진입을 할 때 오염된 공기가 실내로 유입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기술로 내비게이션의 지도 정보와 현재 차량의 운행속도를 계산하여 차량의 터널 진입 전 자동으로 공조 장치를 실내 순환모드로 전환하고 창문이 닫히도록 한다.

 

이외에도 앞좌석과 뒷좌석 파워 세이프티 윈도우 기능이 추가된 정도이다. 더 자세한 옵션 사항은 제네시스 공식페이지를 통해 확인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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