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차정보

폭스바겐 골프 8세대 올뉴골프

by 공허한뱃살 2020. 7. 4.
반응형

폭스바겐 골프 8세대 올뉴골프

폭스바겐의 효자상품이면서 해치백의 아이콘인 2020 골프8세대가 모습을 드러냈다. 언제나 그렇듯 인기있는 모델들의 관심도는 많은 커뮤니티들을 통해 확인이 가능했으며, 폭스바겐 골프8세대 역시 위장막 사진과 수많은 렌더링 예상도를 통해 추측만 되었었는데 드디어 완벽한 모습이 공개된 것이다. 7년만에 새롭게 돌아온 골프8세대는 어떤 모습으로 진화되었을지 궁금증이 더해지는 가운데, 폭스바겐의 디자인 총괄 클라우스 비숍은 "신형 골프의 운전자는 갈수록 복잡해지는 환경에서도 차량을 직관적으로 조잘할 수 있다"라고 언급했다. 폭스바겐 골프는 세대를 거듭할수록 넘쳐나는 기대치에 언제나 부응해왔다. 이번 8세대에도 모든 사람들이 만족할만한 새로운 기술들의 적용을 통해 지속 가능한 모빌리티를 제공하고 있다는 의미일 것이다.

 

 골프 7세대와 익스테리어 비교

               골프8세대(좌)                                                                               골프7세대(우)             

왼쪽이 골프8세대이며 오른쪽이 2013년에 발표된 골프7세대의 모습이다. 골프8세대는 7세대에 보다 전장은 4280mm로 살짝 길어졌으며, 전고는 1460mm로 조금 낮아진 수치를 보인다. 반면 항력계수는 0.28 이하로 7세대에 비해 떨어졌다.

골프8세대의 프론트엔드는 7세대에 비해 조금 더 부드러운 유선형 모양을 갖게 되었고, 보다 슬림해진 헤드램프 디자인과 주간 주행등, 그릴로 인해 미래지향적이면서 세련된 모습이다. 전면 아래에 더욱 넓어진 중앙 공기 흡입구의 모습은 골프8세대의 디자인적 요소를 더욱 가치있게 만들었다.

 

골프8세대(좌)                                                                               골프7세대(우) 

살짝 낮아진 전고와 길어진 전장으로 인해 보다 스포티한 모습을 보여주는 골프8세대이다. 휠 디자인 역시 역동적인 느낌이 포인트가 되어 멈춰있지만 자동차가 움직이는 듯 보인다. B필러에는 폭스바겐의 로고가 새겨져 있다고 한다. 

골프8세대(좌)                                                                               골프7세대(우) 

후면부 디자인의 변화도 눈에 띈다. 많은 운전자들이 좋아할 만한 디자인으로 변모했다. 골프7세대 리뷰어 디자인에 대한 불만적 요소가 많았다는 것을 인지해서인지 아니면 단순한 변화에 초점을 둔 것인지는 모르겠지만 리어램프 역시 좀 더 스포티하면서도 강인한 느낌으로 완성되었다. 하단부에 위치한 배기팁 역시 크롬 스트립처리가 되면서 더욱 세련된 모습을 보이며, 폭스바겐 엠블링 아래에는 골프 레터링도 추가되었다.

폭스바겐 엠블링 하단에 골프 레터링이 추가된 모습이다. 심플한 팁이지만 브랜드 이미지가 더욱 강조된다는 것을 느낄 수 있다.

 

 골프8세대의 변화는 내부 인테리어

폭스바겐 골프8세대 변화의 가장 큰 이슈는 인테리어였다. A세그먼트 라인에서는 메르세데스 벤츠말고는 볼 수 없었던 계기판이 대형 TFT 디스플레이로 바뀌었으며, 온라인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새로운 TFT 디스플레이와 결합되어 물리적 버튼 없이 터치만으로 풍부한 편의성을 제공해준다. 좀 더 편리함을 느끼고 싶다면 윈드 실드 헤드업 디스플레이를 옵션으로 선택할 수도 있다.   

또한 골프8세대는 Car2X 시스템이 기본적으로 적용되어 있다. Car2X 시스템은 골프가 항상 온라인과 연결되어 있도록 유지해주기 때문에 최신의 교통정보와 서비스들을 실시간으로 전달 받을 수 있다. 새로운 수준의 향상된 안전성을 제공해준다는 의미이다.  Car2X 시스템을 장착한 다른 차량들과의 정보 공유도 가능하다고 하니 앞으로의 새로운 교통 안전전시스템의 진보가 더욱 기대되게 만든다.

 

 골프8세대의 파워트레인

이번 골프8세대의 파워트레인은 가솔린, 디젤, 하이브리드 & 천연가스 등의 다양한 구성을 선보였다. 또한 이번 골프8세대에 최초로 5가지의 하이브리드 엔진 라인업을 구성하였다고 한다. 폭스바겐의 향후 하이브리드 캠페인을 기대하게 만드는 소식인 것 같다. 신형 골프8세대의 엔진 정보는 폭스바겐 공식 페이지에서 확인하는 편이 가장 정확한 것 같다. 다수의 정보제공 페이지에서 조금씩 차이가 보이고 있어서 본 포스팅에서는 자세한 정보는 배제하도록 하겠다. 하이브리드 모델은 휠 디자인과 프런트 범퍼 등 몇가지 부분의 디자인이 변경되어 적용된다.

 

마지막으로 골프8세대의 변속기를 살펴보면 새롭게 개발된 6단 수동변속기와 7단 듀얼클러치가 탑재된 자동변속기를 선택할 수 있다고 한다. 전자식 기어레버는 심플하면서도 포르쉐911 신형과도 약간 흡사한 모습이다.  하단의 이미지는 2019년형 포르쉐 911의 기어레버 이다. 

이상 폭스바겐 골프8세대의 변화된 모습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