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민정책

소상공인 폐업지원금 2021년 지원대상 신청방법

by 공허한뱃살 2021. 2. 16.
반응형

소상공인 폐업지원금 2021년 지원대상 신청방법

코로나19로 인해 소상공인분들의 피해가 막심합니다. 정부에서는 다양한 지원금을 통해 돕고자 하지만 지원금만으로는 그동안의 영업손실을 메꾸지 못해 폐업을 선택하시는 분들이 많아 참으로 마음이 아픕니다. 

소상공인 폐업지원금은 최근에 나온 정책이 아닌 기존에도 지원하던 정책이었습니다. 매해 신청기간이 정해지고 있기에 오늘은 해당 지원금을 받기 위한 대상과 지원내용,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소상공인 폐업지원금 지원대상과 지원제외대상, 지원내용, 신청기간, 신청방법의 순서로 진행을 하겠습니다.

 

 2021년 소상공인 폐업지원금 지원대상

매해 신청대상자 모집기간이 있으며, 지원대상에 대한 조건은 거의 변하지 않고 있습니다. 아래의 내용을 참고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소상공인 폐업지원금의 지원목적은 폐업 시 사업정리비용 지원을 통해 소상공인의 폐업 소요비용을 최소화하는데 도움을 드리기 위함입니다. 

 

지원대상 조건은 폐업조건과 임대차계약조건을 확인하게 되는데요. 기폐업자분들도 신청일로부터 3개월 이내 폐업하셨다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단, 사업운영기간이 60일 이상이어야 하고, 자가건물이 아닌 임대차계약을 통해 운영하였던 내용이 확인가능해야 합니다. 

자가건물에서 운영을 했던 소상공인과 철거완료가되어 원상복구가 된 경우에도 지원금을 지급받을 수 없습니다. 또한 소상공인 지원금 제외업종도 폐업지원금 지급을 받을 수 없으니 해당 내용은 국번없이 1357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2021년 소상공인 폐업지원금 지원내용

폐업지원금은 최대 2백만원 한도내에서 지원이 됩니다. 보다 상세한 내용을 확인해보겠습니다.

지원금은 면적기준으로 3.3㎡당 8만원으로 산정하여 최대 200만원까지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단, 부가가치세는 지원을 하지 않습니다. 전용면적은 소수점 첫째자리에서 반올리하여 산정하게 됩니다. 예시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2021년 소상공인 폐업지원금 신청기간과 신청방법

신청기간은 매해 소상공인마당을 통해 공지가 됩니다. 2021년에는 2월 10일부터 신청을 받기 시작했으며, 예산 소진 시까지 지원이 된다고 합니다.

신청은 아래의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접수만 가능합니다. 신청대상자는 사업자등록증상의 대표자분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철거 전 후 비교사진 제출은 필수이기 때문에 틈틈이 세부사진을 찍어놓으셔야 합니다.

 

▼ 소상공인 폐업지원금 신청 홈페이지 ▼

 

폐업지원금 신청시 필요서류가 조금 많을 수 있습니다. 아래의 내용을 잘 확인해서 준비해주시기 바랍니다.

폐업지원금 신청시 필요서류와 정산시 필요서류가 따로 필요합니다. 꼼꼼히 확인하셔서 빠짐없이 서류를 준비해주셔야 지원금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