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민정책

경기도 재난지원금 2차 지원대상과 지급액 지급방법

by 공허한뱃살 2021. 1. 23.
반응형

경기도 재난지원금 2차 지원대상과 지급액 지급방법

몇몇 지자체에서도 추가 재난지원금 지급을 시행하고 있는 가운데 경기도에서도 2차 재난지원금 지급을 시행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이재명 경기도 지사는 2021년 1월 20일 공식적으로 경기도 재난지원금 2차 지급안을 발표하였는데요. 지원대상과 지급액, 지급방법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경기도 재난지원금 2차의 지급시기는 포스팅 발행일 현재 미정이며, 확정되는대로 경기도 자체적으로 공지를 한다는 입장입니다. 일단 지원대상과 지급액, 지급방식 등에 대해 자세히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1. 경기도 재난지원금 2차 지원대상

경기도 재난지원금 지급을 발표한 시점인 2021년 1월 19일 24시를 기준으로 경기도에 주소지를 둔 경기도민이면 누구나 지급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주민등록등본상 경기도에 등록이 되어 계셔야 하며, 기준일에 태어난 아이의 경우 기준일에 부모 중 한사람이라도 경기도민이면 지원대상자로 인정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경기도에 거주중인 외국인도 지원을 받을 수 있는데요. 모든 '등록'한 외국인과 국내에 '거소 신고를 한 외국국적 동포'까지 가능하다고 합니다.

 

 2. 경기도 재난지원금 2차 지급액

지급액은 경기도민일 경우 1인당 10만원을 지원받게 됩니다. 가구원 수에 상관없이 지원을 받게 되는 것으로 보이며, 4인 가족일 경우 40만원이 지급됩니다.

 

 3. 경기도 재난지원금 2차 지급방식/시기/신청방법

지급방식은 현금성 지원이 아닌 경기도지역화폐카드에 충전하는 방식과 신용카드에 충전하는 방식으로 지급이 될 예정입니다. 해당 지급금액은 소멸성으로 3개월 동안만 사용이 가능하고 기간이 지나면 자동소멸됩니다. 

 

지급시기는 현재의 코로나19 방역상황을 고려한 후 정해질 예정입니다. 포스팅 발행일 현재는 지급시기는 미정입니다.

 

신청방법은 온라인과 현장신청을 동시에 진행하다고 하는데요. 현장신청은 주민센터 등을 활용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경기도에서 자체적으로 공지한 내용이니 참고하시기 바라며, 궁금한 사항은 경기도 콜센터 031-120 으로 문의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