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민정책

2021년 청년추가고용장려금 신청방법 지원대상 지원금

by 공허한뱃살 2021. 1. 21.
반응형

2021년 청년추가고용장려금 신청방법 지원대상 지원금

청년을 채용하는 기업에게 정부에서는 고용장려금 지급을 통해 청년고용 활성화를 모색하고 있습니다. 모든 기업이 청년고용장려금을 지급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니기에 지원대상요건과 신청방법, 지원금 지급내역 등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청년추가고용장려금은 청년을 신규 채용하는 경우 1인당 연간 최대 900만원을 지원해주는 사업이며, 기업의 규모에 따라 지원방식이 다르기 때문에 처음 접하시는 분들은 해당 내용을 잘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1. 청년추가고용장려금 지원대상요건

청년의 경우 만 15세에서 만 34세의 미취업청년이 대상이 되며, 기업은 청년을 정규직으로 채용한 5인 이상의 중소기업 또는 중견기업이 해당됩니다. 하지만 고용보험에 가입된 근로자가 5인 미만인 경우에도 청년추가고용장려금 신청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2. 청년고용추가장려금 지원금 지급내역

청년추가고용장려금은 청년 추가채용 1인당 연간 최대 9백만원을 3년동안 지원받게 됩니다. 기업규모에 따라 채용인원기준이 차이가 있습니다. 고용보험에 가입된 근로자가 30인 미만의 기업은 첫번째 채용 청년부터 지원금을 지급받게 되며, 30인 이상 99인 이하의 기업은 2번째 청년 채용인원부터 지원금 지급이 가능합니다. 100인 이상의 기업은 3번째 청년 채용인원부터 지원금 지급이 가능합니다.

지원금은 청년을 채용한 후 최소 6개월동안 고용안정이 확인되어야 지원되고, 기업당 최대 30명까지 지원금을 지급한다고 합니다.

앞서 말씀드린 기업규모별 지원기준입니다. 30인 미만 기업은 1명 채용시부터 지원가능, 30~99인 기업은 2명 채용시부터 지원가능, 100인 이상 기업은 3명 채용시부터 지원금이 지원됩니다.

 

 3. 청년추가고용장려금 신청방법

청년추가고용장려금은 온라인과 방문신청이 모두 가능하다고 합니다. 온라인 신청은 고용보험시스템 홈페이지에서 기업회원 로그인 후 신청 카테고리를 통해 신청하시면 됩니다. 

 

방문신청은 사업장 소재지 관할의 고용센터에 방문하신 후 기업지원부서로 가셔서 신청을 하시면 된다고 합니다.

 

 4. 청년추가고용장려금 신청시 필요서류

청년고용이 6개월 이상 확인된 후 해당 서류를 준비하셔서 제출하시면 된다고 합니다. 장려금 지급 신청서와 근로계약서, 임금 지급을 증빙할 수 있는 서류(입금확인증 등)을 준비하시면 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