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민정책

전주시 재난지원금 신청자격과 온라인 방문 신청기간 방법

by 공허한뱃살 2022. 4. 6.
반응형

전주시 재난지원금 신청자격과 온라인 방문 신청기간 방법

전라북도 전주시에서는 2022년 4월 13일부터 전시민을 대상으로 시민 1인당 10만원의 재난지원금을 지급합니다. 신청기간이 정해져 있는 만큼 기간내에 반드시 신청을 해야만 지급을 받게 되고, 현금으로 지급되는 것이 아닌 지역화폐로 지급되기에 사용기한도 정해져 있습니다.

 

블로그 관련 글

 

금융통합지원센터 대출 신청자격과 한도 금리 상환기간/미소금융 긴급생계자금

금융통합지원센터 대출 신청자격과 한도 금리 상환기간 정부에서는 고금리 대출밖에 이용할 수 없는 서민분들을 위해 금융통합지원센터를 운영중에 있습니다. 20%가 넘는 고금리 대출을 이용할

wellsknow.co.kr

 

 

 

 전주시 재난지원금 지원대상

2022년 3월 29일 화요일 24시를 기준으로 하여 전주시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전시민이 지원대상입니다. 외국인의 경우도 결혼 이민자와 영주자격을 취득한 분들도 지원대상에 포함이 됩니다.

 

 

 전주시 재난지원금 지원내용

시민 1인당 10만원이 지급됩니다. 현금으로 지급되는 것이 아닌 전주사랑상품권으로 지급되며, 돼지카드 보유자는 온라인 신청시 전주사랑상품권 앱에 10만원이 충전지급되고, 방문 신청을 하는 분들에게는 현장에서 무기명 선불카드로 즉시 지급됩니다.

 

2022년 8월 31일까지만 사용이 가능해서 기한이 지나면 자동 소멸되어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전주시내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며, 일부업종은 사용이 불가합니다.

 

 전주시 재난지원금 온라인 신청방법

온라인 신청기간은 4월 13일 오전 10시부터 4월 24일 24시까지 입니다. 전주사랑사품권 앱에 접속해서 팝업에 뜨는 재난지원금 신청을 누르시면 신청페이지로 이동하게 되고, 아주 쉽게 신청이 가능합니다. 당연히 전주사랑상품권 앱에 가입되어 있는 분들만 신청할 수 있고, 온라인 신청 기간 중 신규로 가입한 분들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세대주는 세대원 일괄 신청도 가능하며, 세대원은 개별적으로 신청할 수도 있습니다.

 

 전주시 재난지원금 방문 신청방법

방문 신청은 4월 26일 화요일 9시부터 5월 16일 월요일 18시까지 가능합니다. 주소지 관할 주민센터에 방문해서 신청을 해야 하고, 주민센터 운영시간에만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청 즉시 무기명 선불카드 10만원이 지급됩니다.

신청첫주에는 출생연도 끝자리 5부제로 운영됩니다. 위의 표를 참고해서 방문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신청시 신분증은 필수로 지참하고 가셔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