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민정책

청년실직자 생활안정자금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자격 방법/수원시

by 공허한뱃살 2022. 2. 8.
반응형

수원시 청년실직자 생활안정자금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자격 방법

각 지자체에서는 코로나19로 소득이 감소했거나 실직상태에 처한 분들을 위해 다양한 지원정책을 내놓고 있습니다. 수원시에서도 코로나19로 인해 사업장 경영악화로 실직이 된 청년실직자를 대상으로 긴급재난지원금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신청기간내에 신청을 하지 않으면 지급을 받을 수 없습니다.

 

차례

지원대상

지급내용

신청기간/방법

 

블로그내 관련 글

☞ 청년, 대학생, 미취업자 정부지원 생활자금 대출 이용방법

 

햇살론유스 비대면 신청방법/대출 신청자격과 상환기간

햇살론유스 비대면 신청방법/대출 신청자격과 상환기간 햇살론유스는 만 34세 이하의 대학생, 대학원생, 미취업자, 사회초년생을 대상으로 정부에서 지원하는 생활안정자금 대출상품입니다. 소

wellsknow.co.kr


 

 

 청년실직자 생활안정자금 긴급재난지원금 지원대상/수원시

지원대상은 공고일인 2022년 2월 7일을 기준으로 수원시에 거주중이면서 주민등록이 등재되어 있는 만 19세 ~ 만 34세 청년 중 현재 실직 상태인 경우입니다. 

 

실직상태라 함은 시간제 또는 단기, 일용, 아르바이트 등에서 4주 이상 취업 상태에 있다가 2020년 2월 23일 이후 불가피하게 퇴사를 하여 공고일 기준 미취업 상태가 1개월 이상인 경우에 해당됩니다.

 

단, 아래에 요건에 하나라도 해당이 되는 청년분들은 지원대상에서 배제가 됩니다.
① 주민등록상 수원시내 거주하지 않는 사람
② 실업급여를 받고 있는 자(실업급여 수급대상자 포함)
③ 고용보험 취득중인 자(취업중인 자로 간주)
④ 직계 존·비속, 배우자, 형제·자매가 운영하는 사업장에서 실직한 자
⑤ 기타 지원대상이 아닌 자(근무연기, 휴직 중인 자 등)
⑥ 정부, 수원시, 타 지자체 유사 지원금을 동일 기간 내에 지급받거나 지급 받을 예정인 자
- 취업성공패키지 구직촉진수당, 청년구직 활동지원금 등 중복수혜 불가
- 2022년 수원시 3차 재난지원금 중복 수혜 불가(특수형태근로종사자·프리랜서, 예술인 등)
⑦ 사업기간이 정해진 사업에 참여 후 사업기간 종료 등의 사유로 실직한 자
⑧ 개인사정 등의 사유로 퇴사한 자발적 실직자

 

 청년실직자 생활안정자금 긴급재난지원금 지원내용/수원시

지원대상에 해당하는 청년에게는 1인당 50만원이 신청자분 통장으로 계좌이체가 됩니다. 단, 계좌가 압류되었가나 지급이 여려운 경우에는 배우자 또는 직계존비속에 한해 타인 계좌 지급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궁금한 사항은 신청 홈페이지 내 관련 상담센터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서류를 제출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청년실직자 생활안정자금 긴급재난지원금 신청기간/방법/수원시

신청기간은 2월 10일 오전 9시부터 2월 25일 오후 6시까지 2준간 입니다. 경기도 일자리재단 통합접수시스템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이 가능합니다. 아래의 링크를 통해 신청 홈페이지로 이동이 가능하며, 신청 홈페이지에서 신청시 필요한 서류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경기도 일자리재단 통합접수시스템 홈페이지 바로가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