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민정책

결혼식장 방역지원금/예식장 재난지원금 신청자격과 방법

by 공허한뱃살 2022. 1. 24.
반응형

결혼식장(예식장) 방역지원금 신청자격과 방법

코로나19로 인해 매출에 큰 타격을 입은 업종이 결혼식장일텐데요. 여성가족부에서는 2022년부터 예식장업으로 등록된 사업자 중 매월 결혼식 진행횟수를 반영하여 방역지원금을 월 최대 50만원씩 1년동안 지원합니다. 신청자격에 해당되더라도 신청을 하지 않으면 결혼식장 방역지원금 수급이 어렵습니다. 반드시 신청을 하셔야 합니다.

 

블로그내 관련 글

☞ 정부지원 소상공인 희망플러스대출 신청자격과 방법

 

소상공인 희망플러스대출 지원대상과 한도 금리 비대면 신청방법

소상공인 희망플러스대출 신청방법 소상공인 희망대출플러스가 1월 24일부터 시행이 됩니다. 해당 대출은 정부로부터 방역지원금을 지급받은 업체를 대상으로 운전자금 및 대환자금 용도로 1천

wellsknow.co.kr


 

 

 결혼식장 방역지원금 지급대상

지급대상은 현재 사업자등록증이 예식장업으로 등록되어 있는 업체입니다. 단, 지원금은 지급 월 기준 결혼식을 최소 주 1회 이상 진행하는 곳이어야 합니다.

 

주 1회 이상 결혼식을 실제 진행한 사실이 확인되어야만 진행횟수에 따라 지원금이 차등 지급됩니다.

 

 

 결혼식장 방역지원금 지급액

앞에서도 설명을 드렸듯이 지급월 기준 주 1회 이상 결혼식 진행사실 확인 후 월 최대 50만원이 지급되며, 연간 최대 600만원까지 현금으로 지원이 됩니다. 결혼식장 방역지원금은 사업장 대표자 계좌 또는 법인사업자 통장으로 계좌이체가 됩니다.

 

지급방식은 4주 동안 매주 1회 이상 결혼식을 진행한 경우에 한해 최대 50만원이 지급되며, 주 12만 5천원이 적용된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결혼식장 방역지원금은 정부에서 코로나19 피해 소상공인에게 지원하는 재난지원금 및 손실보상금과 중복으로 수급이 가능합니다.

 

 결혼식장 방역지원금 신청기간과 방법

결혼식장 방역지원금은 2022년 1월 19일부터 신청이 가능합니다. 각 지자체마다 사업공고일이 다르기 때문에 신청기간에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신청방법은 지자체별 담당부서를 통해 문의 후 신청이 가능하며, 궁금한 사항은 02-2100-6310 여성가족부 청소년가족정책실 가족문화과에 문의하시면 됩니다.

반응형

댓글